•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CJ제일제당, 친환경 성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cnbnews 김금영⁄ 2020.06.23 10:22:22

CJ제일제당이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자연에서 자연으로(Nature to Nature)’를 발간했다. 사진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국제보고 기준인 GRI 스탠다드에 맞춰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활동의 주요 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자연에서 자연으로(Nature to Nature)’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강신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고조와 수출 감소, 소비심리 위축 등 전례 없는 어려움 속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 환경적 책임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올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고객 건강과 제품 안전 ▲지속 가능한 환경의 두 가지 공유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고객 건강과 안전을 위한 노력(친환경 원재료 60만톤 구매 등) ▲환경친화적 변화(친환경 패키징 사용으로 CO2 978톤 감축 등) ▲글로벌 성과(해외 바이오 생산기지 11개 구축 외) 등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거둔 성과를 소개했다.

친환경에 대한 성과도 다뤘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햇반 및 양념장 용기, 기능성 필름 등에 사용되는 약 551톤의 플라스틱 원료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자원 순환 활동으로 연간 약 722톤의 폐기물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기업평가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경제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의 성과도 정리했다.

이번 보고서는 온라인 가독성과 정보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인포그래픽 위주의 디자인과 가로형 구성을 채택했다. 전체 목차를 한눈에 알아보고, 원클릭으로 원하는 주제와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내비게이터’를 삽입했다. 또 클릭하면 관련 정보의 웹사이트로 바로가기가 가능한 ‘인터랙티브 PDF’를 적용했다.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6월 30일에는 영문판을 발간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향후 목표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하기 위해 2013년부터 해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며 “명확한 미래 비전과 목표 아래 회사와 이해관계자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Asia-Pacific 지수에 5년 연속 편입됐으며, 공정거래위원회와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상생 생태계 조성 활동을 높이 평가 받아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