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가 1인 및 중소규모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선보인다고 6월 30일 밝혔다.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을 처음 시작한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취지로 개설됐다. 실제 판매자와 쿠팡 내부 전문가들을 통해 판매 관리, 매출 성장 등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알려준다.
강의는 크게 2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먼저 ‘성공 판매자에게 듣는 실전 매출 노하우’는 시행착오를 겪고 각자의 방법을 찾은 경험자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강의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맘스 박은아 대표와 엘렌쥬얼리 조용일 대표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된 전략을 공개한다.
또 다른 주제인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쿠팡 판매 기술’은 알아서 상품등록법부터 쿠팡의 비즈니스 시스템 아이템마켓의 기능을 활용해 아이템위너가 되는 방법까지 폭넓게 다룬다. 모든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쿠팡에 입점한 판매자가 아니더라도 오픈마켓 입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볼 수 있다. 영상은 10분 내외로 구성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티파니 곤잘레스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 쿠팡에서 쉽게 준비하고 빠르게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춰 준비했다”며 “향후 순차적으로 유익한 강의를 늘려나가며 중소상공인 판매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