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대상그룹, 혈액 수급 안정화 위한 ‘대상그룹 2020 레드 챌린지’

  •  

cnbnews 김금영⁄ 2020.07.02 09:44:14

대상그룹이 헌혈 캠페인 ‘대상그룹 2020 레드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진 = 대상

대상그룹이 7월 한 달 간 대상주식회사,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초록마을, 대상에프앤비 등 전 그룹사가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부족한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한 헌혈 캠페인, ‘대상그룹 2020 레드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그룹은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이 참여하는 ‘휴가 전 헌혈먼저’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학생의 방학과 직장인의 휴가 기간이 겹쳐 헌혈자가 감소하고,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여름철에 안정적인 혈액 확보를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대상그룹은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해왔다. 14년 간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서 지난해까지 기부한 헌혈증서는 4567장에 달한다.

올해 대상그룹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적정 혈액 보유량 5일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고자 ‘대상그룹 2020 레드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적으로 혈액 재고가 5일분 이상 비축돼 있어야 원활한 수급이 가능하며, 혈액 재고 5일분 미만은 ‘관심’ 단계, 3일분 미만은 ‘주의’ 단계로 관리된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헌혈량이 급감해, 지난해 1년 간 5일을 기록한 ‘주의’ 단계는 올해 이미 7일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그룹은 헌혈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개인 SNS에 해시태그(#대상 #청정원 #레드챌린지 #덕분에 #헌혈 등)와 함께 헌혈 인증 사진 또는 헌혈증을 게시하고, 7월 6일부터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서 응모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일반인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0명에게는 청정원, 종가집 제품으로 구성된 푸드박스를, 100명에게는 대상웰라이프 홍삼 등 건강보조식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대상 이보라 사회공헌팀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안정적인 혈액 확보에 기여하고자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도 참여할 수 있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한 사람의 작은 용기와 시도가 모여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헌혈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