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GS25·한국야쿠르트, 고객과 코로나19 극복 위한 기부 활동 진행

진심 고맙군·고마움 캠페인 통해 기부금 전달

  •  

cnbnews 김금영⁄ 2020.07.20 15:02:53

GS25와 한국야쿠르트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고객과 함께 힘을 모아 캠페인 및 기부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GS25, 대구/경북 코로나19 방역 공신 군부대에 기부행사 진행

 

GS25 김상목 4부문장(앞줄 맨 오른쪽), GS25 경영주협의회 박윤정 회장(두 번째줄 맨 오른쪽)이 김진호 상병(앞줄 맨 왼쪽), 이인창 동구지역대장(두 번째줄 맨 왼쪽)에게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GS25

GS25는 호국보훈의 달 6월 한 달 동안 진행했던 ‘진심 고맙군’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감사와 응원을 대구/경북 지역 방역 활동을 펼친 50사단 화랑여단 군장병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GS25는 7월 16일 대구에 위치한 50사단 화랑여단을 방문해 위문 물품을 전달했다. GS25 경영주협의회 박윤정 회장, GS25 김상목 4부문장 등 임직원들은 화랑여단을 방문해 고영준 화랑여단장과 상근 예비역 장교, 군장병을 만나 코로나19 방역 활동 관련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물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50사단 화랑여단은 코로나19에 대응한 대구/경북지역 방역 활동 노고를 인정받아 국방부의 추천으로 결정했다. 전달 물품은 군장병이 희망한 물품 중 자외선차단을 위한 선세럼, 손소독제, 스낵, 음료 등으로 결정했다. 이번 물품 기부 행사는 6월 한 달 동안 고객들이 GS25에서 ‘진심 고맙군’ 스티커가 부착된 도시락을 구매하며 ‘나만의 냉장고’ 어플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과 KB국민카드 나랑사랑카드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방부와 손잡고 6월 한 달간 ‘진심 고맙군’이라는 슬로건으로 국군장병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 장병사랑 캠페인 활동은 GS25와 국방부 합산 약 271만회 언론 및 SNS에 노출됐다. 6·25전쟁 관련 주요정책 홍보 문구와 국립서울현충원 소개 영상 QR코드가 담긴 스티커가 부착된 도시락과 기획 상품은 약 250여만 개가 판매됐고, 응원 댓글 및 국군장병 지원 이벤트에 약 1만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GS25 마케팅팀 박준형 과장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에 대한 감사의 응원을 전달하기 위해 ‘진심 고맙군’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예상보다 많은 고객들의 자발적인 댓글 활동과 응원에 힘을 얻었다”며 “국군 장병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 1만 8000명 고객과 함께 ‘코로나19 피해극복’ 위한 기부

 

7월 17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 한국야쿠르트 대구지점 신용국 경북영업소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종원 모금사업팀장. 사진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은 적립금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부한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피해가 컸던 대구·경북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고·마·움(고객의 마음과 함께하는 움직임)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마움 캠페인’은 고객이 한국야쿠르트 제품을 정기 주문할 경우, 회사가 고객 1인당 3000원씩 고객 명의로 기부금을 적립해 주는 방식이다.

해당 캠페인에는 지난 3개월 동안 1만 8785명의 고객이 참여해, 총 5635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이렇게 마련한 기부금 전액은 대구·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피해 복구에 사용된다. 매출 감소, 휴업 등의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영세 소상공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한국야쿠르트 신종렬 영업부문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활동을 통해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지난 3월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 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프레시 매니저 및 협력사 직원에 16억 원 상당 홍삼세트 지원, 기존 고객 대상 60억 원 규모 유산균 음료 세트를 무상 전달, 자사 소유 건물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지역 농가 과일 구매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5월에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사적 헌혈 챌린지를 실시해 1020장의 헌혈증을 혈액 수급이 필요한 병원에 전달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