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교육 사업 협력 공로 인정 감사장 받았다

넥슨과 강남구, 지속적인 협업 통한 교육 대상 확대 및 4차 산업 관련 콘텐츠 강화 계획

  •  

cnbnews 이윤수⁄ 2023.04.25 10:55:24

지난 24일 넥슨 이정헌 대표(왼쪽)가 조성명 강남구청장으로부터 ‘과학의 날’ 기념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지역사회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사진=넥슨

넥슨과 서울 강남구는 지난해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사업 협력을 진행해왔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로부터 ‘과학의 날’ 기념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지역사회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감사장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넥슨은 디지털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강남미래교육센터’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해 아동 및 청소년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강남구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2달 간 환경문제를 주제로 메타버스 ‘월드’를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를 시범 운영했다. 참여학생 1183명 중 92%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한 바 있다.

넥슨과 강남구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사회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협업을 한층 확대한다. 올해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의 사업 범위를 강남구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해 진행 중이며, 이에 따라 지속적으로 교육용 콘텐츠를 협업 개발하고 있다.

‘강남미래교육센터’ 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들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메타버스 존을 신설해 4차 산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보드게임형 교구를 연계한 사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고자 한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올해도 강남구와 활발한 교류를 이어 나가 의미 있는 성과들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넥슨이 보유한 콘텐츠와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과 교육을 접목해 미래세대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

관련태그
넥슨  이정헌 대표  메이플스토리 월드  메타버스  미래인재 양성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