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서울 관악문화재단, 알파색채·관악미술협회·다이노즈와 사계절 축제 활성화 위한업무협약 체결

축제 콘텐츠 홍보, 프로그램 공동운영 등 상호 협력 약속

  •  

cnbnews 이윤수⁄ 2024.04.29 13:33:39

4월 25일, 서울 관악문화재단은 알파색채·관악미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 관악문화재단

서울 관악문화재단은 4월 25일 알파색채·관악미술협회·다이노즈와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2024 관악봄축제 ‘HAPPY FESTIVAL’와 2024 ‘관악강감찬축제’ 등 관악 사계절 축제 활성화를 위한 축제 콘텐츠 홍보, 프로그램 공동운영 등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공동체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 행사 및 활동 상호 지원 △지역 문화 기반 사회공헌활동 및 공동기획 추진 △각 기관과의 교류 및 공동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알파색채는 2024 관악봄축제 ‘HAPPY FESTIVAL’ 제3회 별빛사생대회 공동운영, 홍보, 물품 지원을 통해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악문화재단 후원 브랜드 ‘관악늘봄’이 운영하는 문화교류 프로젝트 내 마다가스카르 아이들을 대상으로 미술 교구 후원을 약속했다.

 

관악미술협회는 5월 4일부터 관악산공원 입구 숲길에서 ‘관악 깃발전’을 전시할 예정이다. S1472 어린이주간 별빛사생대회, ‘관악강감찬축제’의 어린이 사생대회 등 관내 어린이들의 미술 역량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적 미술 활동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4월 25일, 서울 관악문화재단은 다이노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 관악문화재단

다이노즈는 관악문화재단과 2023년부터 맘문화활성화 사업을 함께하고 있다. 관악 어린이가족축제 ‘관악봄봄’, ‘관악강감찬축제’ 등에 참여해 문화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관악 사계절 축제 ‘관악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기관과의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첫 발걸음이 되었다”라며 “관악이 축제로 물드는 한해를 선사하기 위해 사계절 내내 주민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축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관련태그
서울 관악문화재단  알파색채  관악미술협회  다이노즈  관악봄축제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