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청년들의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 ‘KB인재양성’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B인재양성’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진로 지원 분야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참가자는 전국에서 총 95명이며, 이날 발대식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참가자 대표의 소감 및 향후 목표 발표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이후 1년간 전문가 멘토와 함께 개별 성장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멘토링을 통해 역량을 개발하게 된다. 또, 자격증 취득과 대회 참가 등 실질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성장지원금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이 꿈을 구체화하고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사회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청년·아동·교육 등의 분야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8년부터는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총 1,250억 원을 투입했으며, 2023년부터 5년간 500억 원을 들여 ‘거점형 늘봄센터’를 전국에 설치하는 등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인프라 구축에도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