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광진구, 대학연계 구민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대학 연계 평생교육 운영… 구민 자기계발‧삶의 질 향상 지원

  •  

cnbnews 안용호⁄ 2025.09.09 18:41:09

광진구청 전경. 사진=광진구청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구민들이 체계적인 배움을 이어 가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대학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지역 내 학습 수요를 충족하고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각 대학의 전문 인력과 교육 시설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이번 하반기에는 총 5개 과정을 개설하며 이달부터 11월까지 약 8주간 교육이 이어질 예정이다. 주민들의 다양한 학습 목적을 반영해 교양, 실습, 전문 자격과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용 중심의 과정을 편성했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에서는 예술과 심리 분야를 아우르는 강좌를 선보인다. ▲실내 식물의 특징을 색연필로 표현하는 ‘감성 보태니컬아트 작품반’ ▲고서화의 예술성과 배경을 이해하는 ‘고서화의 감상과 이해’ ▲시니어 심리의 특성을 이해하고 정서적 지지를 돕는 ‘시니어마음코치 전문가 자격 과정’ 등 3개 과정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조리 실습 강좌 ‘감성 일식 다이닝’을,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실전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한 ‘부동산 경매 심화 과정’을 각각 마련했다.

과정별 모집 인원은 15~20명 내외이다. 신청은 9월 17일까지 광진구청 누리집 내 평생교육포털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각 강좌의 일정과 세부 내용은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지난 상반기에도 5개 강좌를 운영해 총 81명의 수강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확인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대학과의 협업을 강화해 맞춤형 교육 여건을 발전시키고,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기반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이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해 주민의 자기 계발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광진구  김경호  대학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건국대학교 미래지식연구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