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스타벅스 10년 연속 푸드 1위 제품의 정체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2015년 출시 이래 누적 판매 5000만 개

  •  

cnbnews 김금영⁄ 2025.09.09 13:25:27

스타벅스 코리아는 출시 10주년을 맞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출시 10주년을 맞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이 들어있는 케이크로, 최초에 시즌 한정 푸드로 선보였으나 고객의 높은 호응에 상시 판매 푸드로 전환됐다.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생크림을 케이크 외관에 바르는 보편적인 생크림 케이크에 대한 역발상에서 만들어진 푸드로, 개발 당시 카스텔라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어울리는 크림을 구현하기 위해 수차례 테스트와 품평을 거쳤다.

이후 일명 ‘부생카’로 알려지며 10년이 지난 현재까지 스타벅스 케이크 중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장수 상품이자, 오리지널 푸드로서 명성을 지키고 있다.

실제로 출시 첫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10년 연속 스타벅스 전체 푸드에서 부동의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일 2만 개 가까이 판매되며 10년간 누적 판매 5000만 개라는 기록을 세웠다.

해당 푸드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먼저 인기를 예감한 푸드로도 유명하다. 출시 전 내부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품평회 당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파트너들이 고객에게 먼저 추천하고 싶어 하는 푸드의 시초가 됐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 강여화 푸드팀장은 “10년 전 첫 출시 때와 변함없는 맛과 품질”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의 인기 비결로 꼽으며, “익숙한 카스텔라와 생크림의 조합이 편안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줘 호불호 없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부생카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의 인기에 힘입어 해당 푸드를 모티브로 한 파생 상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2월엔 출시 10주년 앞두고 애칭이자 줄임말인 부생카를 정식 명칭으로 한 ‘초코 품은 부생카’를 출시하고, 지난 7월에는 케이크 위에 생블루베리를 올린 ‘블루베리 품은 부생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초코 품은 부생카는 출시 후 현재까지 170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향후에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의 식감과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시즌 원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 공식 유튜브 채널인 ‘727스튜디오’에서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관련 히스토리와 상품 라인업을 소개하는 쇼츠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10년이란 긴 시간동안 스테디셀러 자리를 굳건히 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스타벅스를 대표할 수 있는 푸드를 지속 개발해 차별성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스타벅스  손정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케이크  부생카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