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클래식 ON’ 한만욱 트럼펫 리사이틀 개최

트럼페터 한만욱, 피아니스트 문민영, 소프라노 곽보라, 첼리스트 이동열 출연

  •  

cnbnews 안용호⁄ 2025.12.01 15:57:36

한만욱 트럼펫 리사이틀 공연 포스터. 이미지=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지역예술인을 조명하는 기획공연 ‘클래식 ON’의 12월 공연으로 ‘한만욱 트럼펫 리사이틀’을 오는 12월 9일(화)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개최한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올해 ‘클래식 ON’ 프로그램을 총 18회에 걸쳐 운영하며 다양한 클래식 장르를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이를 통해 지역 예술가들에게는 무대 기회를, 관객들에게는 수준 높은 공연 문화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12월 연말 분위기를 풍성하게 채울 이번 무대에는 트럼페터 한만욱을 중심으로 피아니스트 문민영, 소프라노 곽보라, 첼리스트 이동열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다채로운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럼페터 한만욱은 계명대학교 음악대학 관현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에서 수학했다. 부산시립교향악단, 대구시립교향악단 등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는 물론 슬로박 신포니에타, 중국 하얼빈 심포니 등 해외 오케스트라와도 협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피아니스트 문민영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하고 폴란드 쇼팽 국립 음악대학에서 석사 및 전문 연주자 과정을 마치고, 현재 경북예술고등학교와 계명대학교에 출강하며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소프라노 곽보라는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 졸업 후 이탈리아에서 전문 연주 교육을 받았으며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마술피리>, <라보엠> 등에서 주역으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첼리스트 이동열은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졸업 후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에서 전문연주자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계명대학교 관현악과 교수이자 부산 체임버오케스트라 수석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요한 밥티스트 게오르그 네루다의 트럼펫 협주곡 Eb 장조로 문을 연다. 이어 알렉산드로 스카를라티의 트럼펫 독주 아리아 모음집 등 트럼펫의 섬세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들이 준비되어 있다. 2부에서는 외젠 보자의 카프리스, 마누엘 데 파야의 7개의 스페인 민요가 연주된다. 특히 7개의 스페인 민요는 스페인의 다채로운 민요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연말 관객에게 풍성한 감성과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대구콘서트하우스  클래식 ON  한만욱 트럼펫 리사이틀  문민영  곽보라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