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유통가에 다시 부는 ‘흑백요리사’ 열풍…컬래버 제품 봇물

CJ제일제당·GS25, 프로모션 전개

  •  

cnbnews 김금영⁄ 2026.01.19 09:24:44

GS25에서 모델이 ‘흑·백 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이고 있다 . 사진=GS리테일

유통업계에 다시 한 번 ‘흑백요리사’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셰프들이 요리 대결을 펼치는 예능으로, 2024년 9월 시즌1이 공개돼 인기를 끈 바 있다. 최근 마지막회가 공개된 시즌2 또한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비 영어쇼 1위에 오르며 흥행을 이어갔다. 이에 관련 컬래버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들과 협업해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 GS25는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2024년 10월부터 ▲만찢남 조광효 ▲일식끝판왕 장호준 ▲이모카세1호 김미령 셰프 ▲에드워드 리 셰프 등과 ‘흑백요리사 컬래버 시리즈’를 지속 전개해왔다. 해당 시리즈는 최근 누적 판매량 620만 개를 돌파하며 셰프 컬래버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달부터 본격 운영 중인 ‘에드워드 리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엔 ▲통다리치킨도시락 ▲스모크떡갈비김밥 등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했으며, 현재 간편식·디저트·주류 등 총 11종의 상품을 운영 중이다.

 

시즌2와도 협업을 이어간다. GS25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금주부터 셰프 라인업을 순차 공개하고, 이달 말부터 간편식·디저트·주류·스낵 등 컬래버 상품을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에는 ▲서울엄마 우정욱 셰프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최유강 셰프 등이 참여한다. GS25 측은 “최근 프로그램 인기로 출연 셰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예약마저 어려워진 가운데,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한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셰프 컬래버 상품 출시에 앞서 GS25는 지난 14일 우리동네GS 앱에서 흑백요리사2의 메인 콘셉트를 반영한 ‘흑·백 크림 케이크 2종’ 사전예약을 진행했다.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눠 경연을 펼치는 프로그램 포맷에서 착안해 ▲화이트베리크림케이크 ▲블랙초코크림케이크를 이벤트성 메뉴로 먼저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오픈 3시간 만에 사전예약 준비 수량이 전량 완판됐으며, 오는 27일 전국 GS25 오프라인 점포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김성준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GS25는 이번에도 ‘흑백요리사2’ 출연 셰프들과 협업해 각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를 GS25만의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셰프 협업 상품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 품질을 한층 높이고, 고객들이 꾸준히 찾는 상품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흑백요리사 셰프 컬렉션 광고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도 흑백요리사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컬래버 제품은 총 33종으로, 시즌2에 출연한 최강록, 윤나라, 최유강 셰프를 비롯해 시즌1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 등과 함께했다. 특히, 시즌2 출연 셰프들은 기획 단계부터 자신의 시그니처 메뉴와 비법 재료를 먼저 제안하거나 비밀 레시피를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시즌2 우승자인 최강록 셰프와 협업해 미역우동·김치우동·카레우동 등 고메 우동 5종을 선보인다. 또한, ‘조림요정’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백설 10분쿡 조림소스 2종(일식간장 조림소스·고추장 조림소스)엔 셰프의 노하우를 녹여냈다.

‘술 빚는 윤주모’로 출연했던 윤나라 셰프는 비비고 국물요리, 김치, 떡볶이, 햇반컵반 등 한식 메뉴 개발에 참여했다. 이 중 황태국, 애호박찌개 등 윤 셰프가 흑백요리사2 경연에서 선보였던 메뉴는 비비고 국물요리로 재탄생됐으며, ‘해방촌 윤주당’에서 실제 판매하는 메뉴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묵은지참치덮밥, 꽈리고추돼기고기덮밥 등은 햇반컵반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청담동 중식 파인다이닝 ‘코자차’의 최유강 셰프와는 고메 중화요리 4종(짜장·짬뽕·탕수육·유린기), 햇반컵반 중식 2종(마라탕밥·마라샹궈덮밥)과 고메 마라탕면 등 중식 메뉴들을 선보인다. 오는 3월엔 시즌1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 최강록 셰프와 함께하는 소스 신제품 7종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흑백요리사2에 ‘비비고’ 팬트리를 지원하는 등 공식 스페셜 파트너로 참여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흑백요리사 속 셰프들의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길 바라며 이번 스페셜 제품들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더욱 새롭고 다양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GS리테일  GS25  CJ제일제당  흑백요리사  넷플릭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