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이 새학기를 맞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몬학습은 오는 12일 오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학기 흔들림 없는 공부습관 들이기’를 주제로 총 90분간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녀의 올바른 공부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강연에는 조재범 경기 풍덕초 교사가 연사로 참여한다. 조 교사는 교육부 장관 표창과 2025 대한민국 진심교육대상을 수상한 현직 교사이자 교육 전문가로, 최근 ‘2026 대한민국 미래교육 트렌드’를 출간했다. 현장 교육 경험과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새학기를 앞둔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은 △기초가 흔들리면 새 학기도 흔들린다 △공부는 방법이 아니라 습관에서 갈린다 △AI시대 학습은 이렇게 달라지고 있다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공부의 기초와 습관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제시하며,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들의 구체적인 학습 고민에도 답한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성적은 단순한 공부량보다 탄탄한 공부 습관에서 좌우되는 만큼, 현직 교사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새학기라는 중요한 전환점을 앞두고 자녀 교육에 대한 해답과 방향성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몬학습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명사 초청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와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회차당 평균 1만 명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문화경제 김한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