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SBS 드라마 ‘딴따라’에 올뉴 XC90 등 협찬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십 SUV인 ‘올뉴 XC90’.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배우 지성과 혜리의 복귀작으로 주목받은 SBS 드라마스페셜 ‘딴따라’에 7인승 럭셔리 SUV ‘올뉴 XC90’를 비롯, 자사 인기 차량을 협찬한다고 4일 밝혔다.
매주 수목 밤 9시 55분에 방영되는 SBS 드라마스페셜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는 비정함과 냉혹함으로 연예계 최고 자리까지 올라갔다 바닥으로 떨어진 신석호(지성 분)가 재기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4월 20일 첫 방영 이후 지성과 혜리는 17살의 나이 차에도 ‘꿀케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볼보는 지난 3월 초 공개 이후 예약판매 중인 올뉴 XC90을 드라마에 협찬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형 XC90은 국내 공개 이전부터 큰 기대를 모아온 볼보자동차의 대표 모델이다. 국내에서 반자율주행 시스템과 자전거나 동물 등을 사전에 감지하는 안전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해 화제를 낳았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브랜드 내 세부 모델별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최근 다양한 PPL 전략을 추진해 오고 있다. 현재 주말 저녁 시간 방영되는 가족드라마 ‘아이가 다섯’과 ‘그래, 그런거야’에 XC60과 S60, S80 등 인기 모델을 대거 협찬했다.
안창현 isangahn@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