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카드-다이소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신한 FAN(판) 클럽과 다이소 멤버십 고객 위한 통합멤버십 서비스

▲신한 FAN클럽-다이소 간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장면. (사진=신한은행)
신한카드와 다이소아성산업은 10일 금융과 유통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카드와 다이소아성산업은 마이신한포인트의 다이소포인트 전환, 다이소에서 신한카드 사용 시 포인트 간편 적립 프로세스 개발,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공동마케팅을 함께 진행하기로 협약했다.
또 신한 FAN(판) 클럽과 다이소 이용고객을 위한 혜택뿐 아니라 다이소 임직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다이소아성산업은 신한금융그룹의 폭넓은 금융 인프라를 활용한 고객 혜택 강화를, 신한금융그룹은 다이소의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1인 가구 확산에 따른 절약형 소비패턴 등 다양한 소비 수요를 파악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 FAN(판) 클럽은 800만 고객을 보유한 결제 플랫폼 신한 FAN(판)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 통합리워드 서비스이다.
다이소 아성산업은 전통적인 유통시장의 틀을 깬 국내 생활용품 기업으로, 4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 중인 다이소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FAN(판) 클럽 담당자는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다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해 양사의 고객들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 FAN(판) 클럽과 이종업종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유경석 kangsan06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