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아모레퍼시픽그룹, 'AP 이노베이션 데이' 진행

혁신 상품 아이디어 발굴 및 브랜드와 제품 체험 기회 제공

  •  

cnbnews 윤지원⁄ 2018.06.04 10:43:31

아모레퍼시픽그룹 'AP 이노베이션 데이' 홍보 포스터. (사진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오는 7~8일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아모레퍼시픽 본사 1~3층에서 대외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객의 체험과 참여를 유도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AP innovation day)’를 진행한다고 4일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 행사가 그룹이 추구하는 주요 가치 중 하나인 개방 정신을 토대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함으로써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최초로 실시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국내외 제품 개발 파트너사의 혁신 상품 개발 협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혁신 상품 아이디어 제안 ▲브랜드 제품/테마 존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의 국내외 27개 제품 개발 파트너사가 참여해 혁신 상품 개발을 협업하고 제안하는 장이 마련된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대상으로 주요 상품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며, 각 파트너사와 브랜드 간 상품화를 논의할 수 있는 세션도 진행된다.

 

또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대상으로 메이크업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인플루언서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美 from YOU’가 진행된다. 7일 아이디어 공유회에서 공개되는 10인의 인플루언서 출품작은 지난 5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한 아이디어 중 1차 내부 평가를 거쳐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것들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전 모집한 공감 투표단 300명의 심사를 통해 이들 중 올해의 뷰노베이터와 최우수 뷰노베이터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1, 2층에서는 ‘美술관’을 콘셉트로 한 브랜드 제품/테마존이 운영되며, 관심 있는 고객 누구나 방문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1층의 브랜드 테마존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들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한 6개의 포토 존으로 구성되어 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총 8개 브랜드의 주요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브랜드 체험존도 운영된다. 아울러 고객 대상으로 메이크업 퀵 터칭 서비스를 선보이며, 2층 고객연구센터에서는 사전예약자 100명 대상으로 맞춤형 피부 타입과 선호 향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는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 처음 진행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대외 고객과 소통하고 협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고객들이 자사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중한 분들로부터 혁신적인 상품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오픈 디벨롭먼트(Open Development)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에게는 뷰티 혁신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