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활발하게 캐릭터를 활용한 부가사업에 나서고 있다.
우선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B&S 피규어(Figure, 모형장난감)’를 출시했다.
7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B&S 피규어는 블소 스토리의 시작인 ‘무일봉’부터 ‘백청산맥’으로 이어지는 여정에서 만날 수 있는 주요 캐릭터를 본떠 만들었다. ‘진서연’, ‘홍석근’, ‘무신’, ‘비월 등을 포함해 총 10명의 캐릭터를 피규어로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피규어 10종 중 원하는 캐릭터를 개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에 판매하는 B&S 피규어는 지난 2017년 ‘B&S TOY Vol. 1’과 ‘B&S TOY Vol. 2’로 인기리에 판매된 제품을 리뉴얼 한 것이다.
피규어를 구매한 모든 이용자는 블소 아이템(‘신석’, ‘비밀금고’)이 담긴 ‘B&S 피규어 선물 쿠폰’도 받을 수 있으며, ‘보패 수집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피규어 구매로 획득한 ‘보패’ 조각으로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신석’, ‘이글거리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비밀금고’, ‘빛나는 의협단 성장부적’, 신규 의상세트 ‘흑조 세트’ 등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도 7일부터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선보인다.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는 복고 컨셉의 아이템을 ‘뉴트로(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 감성으로 재해석한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이야기다. 7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투턱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투턱곰과 몬스타엑스는 런칭 기념 V LIVE(브이라이브)를 진행 예정이며, 이번 웹예능의 OST ‘무모하게 대책 없지만(with TTG)’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 예정이다.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Goods, 상품)도 출시한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손글씨, 생일, 탄생석 등을 모티브로 한 투턱곰 레이어드링 등이 판매된다.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를 구매하면 몬스타엑스 영상통화 사인회 응모권과 멤버들의 손글씨가 담긴 시리얼컵, 홀로그램 랜덤 포토키링, 레트로 종이인형 & 딱지 세트, 투명 포카 프레임 & 포토카드 세트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콜라보 굿즈는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9일부터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NC) 엔터사업실 김정하 실장은 “투턱곰과 몬스타엑스가 새로운 콜라보 웹예능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투턱곰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