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은행 거래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으로,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하나원큐 모바일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제출할 수 있는 주제 또한 제한이 없다. 다만, 이번 공모전에서는 ▲초개인화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고령친화적 금융상품 및 서비스 ▲모바일뱅킹 및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를 우대한다.
공모전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객들에게 경품도 제공한다. 아이디어 제안 손님 중 100명에게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 3000점이 제공되며, 제안 아이디어가 채택될 경우 10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채택된 아이디어 중 하나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50만 하나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지난해에도 고객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에 반영한 바 있다. ▲환전 선물 기능을 추가한 ‘환전 지갑’ ▲영업점 방문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사전 신청서 작성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 ▲하나원큐 신용대출 약정 ‘생체인증 서비스’ 등이 손님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로 선정돼 제도 개선에 반영된 대표적 아이디어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