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의 마케팅 강화는 최근 비비고 김치의 핵심 고객으로 자리 잡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함이다. 젊은 세대를 표적으로 한 영상과 웹매거진 제작·발행, 트렌디한 가전제품과의 협업 등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전략을 꺼내든 것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과 ‘지금이 제철’이라는 월간 웹매거진을 통해 비비고 김치의 다양한 활용도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의 협업을 통해 해당 김치냉장고를 구매한 이벤트 응모자에게 비비고 김치 제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포장김치 시장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비고 김치’는 특히 젊은 층 중심으로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핵심 고객으로 자리잡게 될 MZ세대 등 젊은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비고 김치는 ‘고급 원재료로 정성으로 담근 김치’를 표방하며 2016년 내놓은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다. 김치의 기본인 소금, 고춧가루, 액젓 등 원재료를 차별화하고 원물 품질 균일화 기술과 비비고만의 계절 비법 양념 등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을 토대로 ‘온 정성을 다한 맛’을 구현, 시장점유율 40%에 육박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