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친절한 금자씨’ 이영애 딸 권예영, 16년 만에 주한 미군 장교로 돌아와

유엔사 의장대에서 선임 참모로 복무 중... 네티즌, “영화에서 본 이영애 딸이 저렇게 컸다"

  •  

cnbnews 양창훈⁄ 2021.12.22 13:58:00

2005년 개봉된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서 이영애의 딸 제니 역으로 열연한 권예연의 모습. 이후 영화계를 떠난 권예영은 현재 한국 유엔군 사령부에서 근무중이다. 사진=영화 '친절한 금자씨' 스틸컷(왼쪽) / 'United Nations Command' 페이스북(오른쪽)

2005년에 개봉된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서 이금자(이영애)의 딸 제니로 열연을 펼쳤던 아역배우 권예영. 재미교포였던 당시 13살 권예영은 고등학생 시절까지 아역배우로 활동하다가 미국으로 돌아갔다. 영화계를 떠난 권예영은 현재 미 육군 커스틴 권(28) 중위로 한국 유엔군 사령부(UNC)에 근무 중이다.

한국 유엔군사령부(UNC)는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권 중위의 근황을 공개했다. UNC는 “커스틴은 한국어 이름이 권예영이다. 권 중위는 미국에서 태어났으나, 한국에서 자랐다. 고등학교까지 배우 생활을 한 커스틴은 이후 미국으로 돌아와 군에 입대했다. (커스틴은) 한국이 고향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권 중위는 유엔사 의장대에서 선임 참모로 복무 중이며 전술 훈련 계획 수립과 실행, 행사 조율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United Nations Command 페이스북 에 소개된 권예영 중위. 사진=United Nations Command 페이스북

권 중위는 군입대 계기에 대해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가 미국에 사셨기 때문에 오늘의 내가 있다. 내가 나라에 돌려줄 수 있는 것은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누린 자유를 위해 봉사하고 (국가를) 수호하는 것으로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권 중위는 “나는 한국문화의 정을 좋아한다. 영어로 번역할 수 없는 이 단어는 시간을 통한 실제적이고 독특한 사회적, 관계적 결합을 의미한다. 나는 정이 한국을 강조하고 돋보이게 하는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입장을 드러내기도 했다.

권 중위는 패러글라이딩·수영·제트스키·스노보드 등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 중위의 근황을 오랜만에 접한 네티즌들은 “영화에서 나온 딸이 저렇게 컸다. 오랜만에 보니 반갑다”, “늠름한 군인이 된 것 같아서 멋있다. 앞으로도 잘 살기 바란다”, “오랜만에 영화를 다시 보고 싶다”, “군복이 어울리기 쉽지 않은데 너무 멋지다”, “활짝 웃는 모습이 보기 좋다. 앞으로도 멋진 군인이 되어 나라를 잘 지켜주시기를 바란다”, “나라를 위해 청춘을 바치는 권 중위를 응원한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반가워했다.

한편 권 중위가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 캐스팅된 사연도 눈길을 끌고 있다. 권 중위는 남동생의 CF 촬영 현장을 방문했다가, 현장에서 신인 배우를 물색 중이던 캐스팅 담당자에 의해 발탁됐다. 이 영화가 '친절한 금자씨'다.

관련태그
권예영  친절한금자씨  제니  유엔군사령부  선임 참모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