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는 ‘현지 LIVE ON 랜선투어’ 기획전을 오픈해 전세계 인기 여행지 랜선투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랜선투어 전문업체를 통해 엄선된 현지 전문 가이드가 100% 실시간 현지 라이브를 통해 해당 여행지에 대한 수준 높은 해설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해준다. 실제 해외여행을 떠난 것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으며, 양방향 소통으로 여행지에 대한 궁금증도 바로 해소할 수 있다.
대표 랜선투어는 과거 tvN <꽃보다 할배> 스페인 편에 등장한 프로 가이드가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두 가지 코스로 나눠 설명해주는 것이다. 스페인 유명 건축가 가우디 관련 투어만 1500회 이상 진행한 바 있는 가이드가 고객이 선택한 코스에 따라 바르셀로나 번화가, 구시가지, 가우디 랜드마크 투어 코스를 비롯한 다양한 곳에 방문한다.
프랑스 랜선투어는 프랑스 국가공인 가이드 자격증을 보유했으며, 파리 예술/문학 가이드 강사 학위를 지닌 가이드가 파리 워킹 투어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터키에 정착한 베테랑 부부 가이드와 함께하는 이스탄불 투어, 홍콩을 대표하는 스타 가이드가 안내하는 릴레이 투어, 야경 투어 등 다양하다. 인터파크투어는 유럽 국가뿐만 아니라 아시아까지 폭넓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 투어당 총 90분간 진행되며, 상품가는 1만 6900원이다.
<문화경제 박유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