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커피업계는 지금 다이어리 마케팅 열풍

스타벅스·커피빈·탐앤탐스·이디야, 연말 시즌 맞아 프리퀀시 이벤트 등 진행

  •  

cnbnews 김금영⁄ 2022.11.18 14:58:17

스타벅스 코리아는 겨울 시즌을 맞아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15일 시작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커피업계가 연말을 맞아 다이어리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겨울 시즌을 맞아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15일 시작했다.

몰스킨과 협업해 제작한 ‘2023 스타벅스 플래너’는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데일리 플래너인 ‘리추얼 플래너’(신시아 레드 색상, 하우스 그린 색상)와 자신만의 커피와 여행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로 제작했으며, 스타벅스 앱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이번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미션 음료(토피 넛 라떼,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제주 금귤 민트 티, 오트 크림 스카치 콜드 브루,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한다.

다만 올해는 예년과 달리 이달 초 국가 애도 기간 동참 등의 사유로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이 단축 운영됨에 따라, ‘e-스티커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가 적립 이벤트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로, 해당 기간 동안 미션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인 1회에 한 해 2개의 일반 e-스티커가 추가로 제공되며, 25일 일괄 적립될 예정이다.

플래너 3종은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에는 무료음료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는 스타벅스 플래너 20주년이기도 하다. 이에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에서 플래너에 집중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커피빈코리아는 선불카드 개념으로 사용되는 ‘커피빈 카드’에 6만 원 이상 충전 시 ‘2023 플래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9일 시작했다. 사진=커피빈

커피빈코리아(이하 커피빈)는 선불카드 개념으로 사용되는 ‘커피빈 카드’에 6만 원 이상 충전 시 ‘2023 플래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9일 시작했다.

커피빈의 이번 2023 플래너는 한정수량 준비돼, 일반 판매 없이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프로모션은 종료된다.

앱을 통해서가 아닌 매장에서 커피빈 카드를 충전하는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3개까지 수령할 수 있다.

이번 플래너는 커피빈의 시그니처 퍼플 색상과 브라운 색상이 매칭됐고, 표지에는 부드러운 가죽과 종이 느낌을 살린 벅스킨 소재가 쓰였다. 플래너의 내부는 먼슬리(Monthly)와 위클리(Weekly), 무지 노트, 줄 노트로 구성됐으며, 명함이나 스티커 등을 담을 수 있는 포켓도 더했다.

탐앤탐스는 이달 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윈터 초코 프리퀀시’를 진행한다. 사진=탐앤탐스

탐앤탐스는 이달 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윈터 초코 프리퀀시’를 진행한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탐앤탐스 공식 앱 ‘마이탐’으로 미션 음료 3잔, 일반 제조 음료 7잔을 주문해 스탬프 10개를 적립하면 참여할 수 있고 사은품은 ▲2023 캘린더 기트 ▲아이프라브의 피티 레디백까지 총 2종이 제공된다.

미션 음료는 롯데제과와 콜라보한 겨울 시즌 음료 ‘ABC 초코쿠키 레볼루션’ 3종으로 선정됐으며, 주문 시 다회용 유리컵 ‘에코 드링킹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노트와 탁상 달력 그리고 이를 담는 케이스로 구성된 2023년 탐앤탐스 캘린더 키트는 김기연 작가와 협업해 만들었으며, 생분해성 사탕수수 종이로 제작됐다.

9년째 이어지고 있는 예술문화 프로젝트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에 당선돼 탐앤탐스와 처음 인연을 맺은 작가는 이후, 갤러리탐 30회 개최 당시 ‘우주방랑자’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경주/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작품 전시, 밴드 ‘피터팬 콤플렉스’의 커버워크 작업 등 굵직굵직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며 커리어를 쌓아왔다.

작가는 “생경함과 일상을 전복시키는 매력이 있는 우주 공간을 모티브로 어떤 하나의 의미만 부여하기 어려운 다양한 정서와 여러 가지 상항을 작품에 녹여냈다”며 “고양이와 관련된 강렬한 사건에서 영감을 받아 이를 나만의 고유한 테이스트(맛, 취향)와 뒤섞었고, 여기에 대중의 입맛까지 고려해 균형감 있는 시각을 작품에 투영하고 싶었다”고 작품의 의의를 설명했다.

또 다른 사은품인 피티 레디백은 프리미엄 캐리어 브랜드 아이프라브의 신제품으로 캠핑, 피크닉, 여행 갈 때 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의 제품이다.

이디야커피는 아트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하고, 미션 성공 시 증정하는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아트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하고, 미션 성공 시 증정하는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다이어리 세트는 아트디렉터 차인철의 ‘인치인치인치’와 디자인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퍼니 & 프레시 데이’를 콘셉트로 계묘년을 맞아 토끼 캐릭터를 활용한 트렌디한 감성이 특징이다.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다이어리와 캘린더, 블랭킷 등 실용성 높은 3종으로 구성됐다. 다이어리는 이디야커피의 메인 슬로건 ‘올웨이즈 비사이드 유’ 타이포그래피를 표지에 적용한 양장본 스타일로 블루 컬러의 밴드와 가름끈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페셜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매장에서 별도 구매도 가능하며 판매 매장 리스트는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스타벅스  커피빈  탐앤탐스  이디야  다이어리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