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가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신규 광고 모델로 육상선수 김민지를 기용했다.
400미터와 400미터 허들이 주종목인 김민지 선수는 실력과 인기를 모두 갖춘 국내 육상계 간판스타다.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 3년 연속 400미터 금메달, 2년 연속 400미터 허들 금메달을 기록했고, 국가대표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기도 했다.
신규 광고는 김민지 선수의 주종목인 허들을 활용해 하이트제로0.00이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0)인 국내 유일의 올프리(all free) 맥주맛 음료라는 점을 표현했다. 김민지 선수가 ‘알코올’과 ‘칼로리’라는 자막을 하나씩 부수며 허들을 넘는 모습으로 제품의 독창적인 차별성을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게 풀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국내 육상계 스타인 김민지 선수의 건강한 모습을 통해 하이트제로0.00만의 건강하고 에너제틱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국내 NAB(Non Alcoholic Beverage) 시장 리딩 브랜드로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의 저변을 넓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제로0.00 신규 광고는 15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공개한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