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문기업 hy가 MBN 남자 트로트 오디션 ‘불타는 트롯맨‘ 우승자 손태진과 함께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의 신규 풋티지(footage) 광고를 19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풋티지 광고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광고로 활용하는 기법이다.
신규 광고는 손태진의 결승전 신곡 ‘귀한 그대’의 장면 일부와 발휘의 슬로건을 편집했다. 손태진 특유의 성악 트롯 창법과 발휘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불타는 트롯맨은 스핀오프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장미단’, ‘장미꽃 필 무렵’ 등을 선보이며 인기를 입증했다. 총 12부작으로 지난달 7일 방영 종료했다.
박종문 hy건강식품CM팀 담당자는 “참가자가 재능을 발휘하는 불타는 트롯맨 콘셉트와 브랜드스토리가 부합한다고 판단해 광고 진행을 결정했다”며 “신규광고가 발휘의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y는 가정의달을 맞아 다음달 31일까지 ‘프레딧 건강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건강식품에 대해 최대 4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문 시 상품은 무료로 배송한다. 이벤트 내용은 온라인 몰 프레딧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는 10종으로 구성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100% 유산균 발효한 ‘HY발효홍삼농축액’이 주원료다. 2013년 선보인 발휘는 누적 20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