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여름 바캉스 시즌 맞은 뷰티업계…‘올영세일·롯데레드페스티벌’ 등 할인행사 풍성

CJ올리브영 ‘올영세일’, CJ온스타일 ‘상반기 뷰티 어워즈’, 롯데온 ‘여름맞이 온앤더패션&뷰티’ 등

  •  

cnbnews 김금영⁄ 2024.06.03 09:17:34

본격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뷰티 상품 관련 행사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9일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화장품미용,건강산업 박람회에서 여성들이 화장품 색을 자신의 손등에 비교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본격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화장품, 패션 등 뷰티 상품 관련 행사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6일까지 여름 바캉스 시즌 인기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올해로 11년 차를 맞은 올영세일은 일 년에 딱 네 번(3월, 6월, 9월, 12월) 열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

‘올영세일’ 포스터. 사진=CJ올리브영

이번 올영세일은 바캉스와 여름 휴가 등으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썸머특가’를 도입했다. 무더위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케어·바디케어 상품을 특가에 제안한다. 또 헤어·바디 피부도 얼굴 피부처럼 중요하게 가꾸고 관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헤어케어 상품과 제모·데오도란트 상품 등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올영세일만의 차별화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추가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눈여겨볼 만한 신상품이나 신규 브랜드를 제안하는 ‘신상특가’ 등이다. 매일 특정 브랜드의 상품을 추가 할인하는 온라인 전용 프로모션 ‘오늘의 브랜드’도 신설했으며, 매일 저녁 8시 진행하는 ‘올영라이브’에서는 ‘오늘의 브랜드’ 상품을 라이브 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번 올영세일에는 ‘닥터지’, ‘라운드랩’, ‘메디힐’, ‘바닐라코’, ‘바이오더마’, ‘어노브’, ‘에스쁘아’, ‘3CE’(이상 가나다순) 등이 참여한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6일까지 상반기 뷰티 상품(1월 1일~5월 31일)을 집계해 분야별 히트 상품을 선보이는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오는 16일까지 상반기 뷰티 상품(1월 1일~5월 31일)을 집계해 분야별 히트 상품을 선보이는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TV를 통해 상반기 뷰티 어워즈에 선정된 총 13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다 구성 및 혜택에 선보인다.

상반기 1등 상품은 각 분야별로 ‘메디큐브 부스터 프로(페이셜 뷰티기기 부문)’, ‘아렌시아 떡솝(클렌저 부문)’, ‘프란츠 투명 썬패치(썬패치 부문)’, ‘에이지투웨니스 팩트(색조)’, ‘다이슨 에어랩(헤어기기)’ 등이다. 주로 특별한 성분 및 기능으로 차별화를 꾀한 프리미엄 뷰티 상품들이다.

주로 뷰티 큰 손이라 불리는 3040세대를 중심으로 크게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올해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뷰티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기능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139% 증가했고 같은 기간 뷰티 전체 매출에서 3040세대 신장률이 18%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5060세대 매출 신장률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아렌시아, 동국제약, 블랑두부 등은 상반기 결산을 기념해 신제품 론칭 TV방송을 진행한다. 아렌시아는 15일 오후 12시 40분에 특대용량 버전 ‘아렌시아 바디떡솝’을 첫 선보인다. 페이셜 떡솝 대용량 5통과 정품 2통을 구매하면 전 고객에게 신제품 바디 떡솝 특대용량 1개를 추가 증정하기도 한다. 동국제약은 16일 오후 4시 20분에 ‘썬마데카 크림’을, 블랑두부는 15일 오후 9시 35분 최신상 ‘글로우핏 란제리 쿠션’을 공개한다.

충성 고객이 많아 이른바 ‘쟁여템’으로 불리는 제품들은 대용량 특집전도 진행한다. AHC는 15일 오후 7시 30분에 아이크림 역대 최대 대용량 13통을 최대 10% 할인해 판매한다. 체험분도 함께 증정한다. 프란츠는 6일 오전 9시 20분 여름을 맞아 투명 썬패치를 선보이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상반기 결산 특집으로 줄기 세포 앰플 4개를 특별 증정한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도 마련됐다. 3일 오후 5시에는 다이슨을, 5일과 12일에는 AHC 아이크림, 선크림 및 메디큐브 부스터 프로를 특별가에 선보이며, 13일에는 CJ온스타일 대표 뷰티 라이브커머스 ‘환승뷰티’에서 블랑두부 최신상 쿠션을 판매한다. 상반기 1등에 선정된 상품에 한해 행사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7% 상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TV방송 중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 최대 1만원의 적립금도 지급한다.

롯데온은 3일부터 9일까지 ‘여름맞이 온앤더패션&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롯데온은 패션&뷰티 버티컬 필두로 ‘롯데레드페스티벌’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온은 3일부터 9일까지 ‘여름맞이 온앤더패션&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여름 및 휴가 준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온가족 여름 휴가 패션을 위한 남성, 여성, 유아동 패션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휴가철 자외선 차단과 피부 진정 등에 필요한 뷰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먼저, 롯데온 온앤더패션은 온가족 여름 패션 준비를 테마로 ‘패션페스티벌’ 행사를 준비했다. 쉬즈미스, 헤지스, 빈폴, 라코스테, 골든듀 등 주요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매일 오전 12시(자정) 선착순 최대 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패션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과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 등을 모두 적용하면 여름 패션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50개 인기 브랜드를 7만 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 1만 점을 적립해준다.

롯데온이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대표적인 여름 신상품으로 ‘마리끌레르 로고 나염 티셔츠’, ‘시스티나 코튼 로고 배색 티셔츠’, ‘미니멀프로젝트 오버핏 반팔티셔츠’, ‘빈폴멘 남녀공용 수피마 코튼 라운드넥 티셔츠’ 등이 있다.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3일부터 12일까지 ‘뷰티올패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키엘, 에스티 로더, 입생로랑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부터 셀퓨전씨, 폴라초이스, 에뛰드 등 트렌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인기 뷰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행사기간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과 오후 12시에 총 2번 선착순으로 최대 15% 카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더불어 롯데온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인기 있는 상품을 엄선하고, 관련 상품 구매 시 추가 적립 및 증정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다. 여름철 필수인 자외선차단 상품으로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썬스크린’를 2+1 구성으로 선보이며, 랑콤, 헤라, 유세린, 라로슈포제 등 자외선차단 인기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최대 3000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여름철 자외선과 땀 등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보습 상품으로 ‘프레쉬 콤부차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시 ‘콤부차 에센스’를 비롯해 원형 패드, 화장솜 케이스, 텀블러 등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여름 인기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앤더뷰티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오에라, 사봉, 입생로랑 등의 여름 인기 뷰티 상품을 증정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 기간을 맞아 롯데온에서 본격적인 여름과 휴가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선착순 할인 쿠폰과 경품 증정 이벤트 등의 추가 혜택을 활용해 합리적으로 여름과 휴가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CJ올리브영  올영세일  CJ온스타일  롯데레드페스티벌  화장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