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3일,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KB인재양성’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KB인재양성’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전문가 멘토링과 성장지원금을 제공하여 미래 인재들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회사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5,170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수료식은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65명의 청년 미래 인재가 참석했다. 씨름 선수권 대회 우승, 빅데이터 논문 기고, 대학 학과 수석 등 다양한 우수 사례가 발표되며 청년들의 성취를 조명했다.
KB국민은행은 학업 및 예체능 분야 청소년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수료식에서는 장학금을 받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의 성과도 소개되었는데, 이들은 수학 경진대회 수상, 전국 예체능 대회 입상 등의 결과를 보였다. 특히 KB국민은행의 후원을 받은 청소년들은 태권도와 축구에서 전국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대학 진학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 한 자립준비청년은 “KB인재양성 덕분에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고, 희망하던 모빌리티 분야 취업에 성공했다”며, “KB국민은행의 지원에 감사하며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의 열정을 통해 미래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KB Dream Wave 2030’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학습, 진로, 인프라 세 분야에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난 19년간 20만 명 이상의 청소년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