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2025 KoCACA아트페스티벌 6월 2일 개막 … 4월 15일까지 참가 접수

코카카 창립 30주년 의미 담아 ‘NEXT-CONNECT’ 주제로 개최... 문예회관은 3월 18일~4월 8일, 예술단체 등은 4월 1일~15일 참가 접수

  •  

cnbnews 안용호⁄ 2025.03.20 09:44:49

2025 KoCACA 아트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코카카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마켓 겸 문화예술축제인 ‘2025 KoCACA아트페스티벌’이 6월 2일 개막을 시작으로 5일까지 세종예술의전당(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코카카)가 주최하고, 코카카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공동 주관하며 세종특별자치시와 세방그룹이 후원한다.

올해 페스티벌의 주제는 코카카 창립 30주년 슬로건 “30년의 ‘이음’으로 문화예술의 ‘다음’을 그리다”에 맞게 ‘NEXT-CONNECT(넥스트-커넥트)’로 정했다. 이번 행사는 코카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발자취를 조명하고 지난해 새롭게 시작된 KoCACA아트페스티벌의 다음을 준비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아트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인 아트마켓은 부스전시, 레퍼토리 피칭, 쇼케이스로 이뤄진다. 부스전시는 문예회관 및 유관기관 등이 부스를 운영하며 공연유통 활성화를 위해 정보교류와 네트워킹을 펼치는 자리다.

2025 KoCACA 아트페스티벌 일정표. 이미지=코카카

레퍼토리 피칭은 예술단체가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레퍼토리를 소개하고 협업을 제안하는 시간으로 연극, 뮤지컬, 음악, 무용, 전통, 다원 분야의 24개 예술단체가 참여한다.

쇼케이스에서는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 민간예술단체의 공연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이번 쇼케이스는 실내뿐 아니라 야외무대를 활용하여 더 많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KoCACA포럼에서는 국내외 공연예술계 현안 및 문화산업 관련 이슈를 주제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며,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문예회관과 예술단체 간의 협력 방안 및 교류 활성화 등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KoCACA우수사례발표대회는 자생력과 경쟁력을 지닌 문예회관의 우수 경영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올해 페스티벌에서는 코카카 창립 30주년 기념 팝업전시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부스는 전국 문예회관과 함께 걸어온 30년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세종예술의전당 야외무대 일원에서 열리는 프린지 페스티벌은 관객과 가까이 교감할 수 있는 소규모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코카카 홈페이지(www.kocac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 KoCACA아트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코카카 온라인신청플랫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예회관은 3월 18일(화)부터 4월 8일(화)까지, 예술단체 및 장비업체 등은 4월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코카카  KoCACA아트페스티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코카카아트페스티벌인세종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