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고객 상담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며 온라인몰 ‘아모레몰’에 생성형 AI 기반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정식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아모레챗’은 고객이 보다 빠르고 손쉽게 개인화된 뷰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AI 챗봇이다.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뷰티 고민 상담 ▲제품 비교 및 추천 ▲상품 후기 요약 ▲배송 조회 등의 기능을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이 수십 년간 축적한 화장품 제품 정보와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이용자와의 대화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하고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기기 기반의 ‘촬영 검색 기능’도 탑재돼, 사용자는 이미지만으로 원하는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몰은 챗봇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오는 27일까지 모바일 아모레몰에서 ‘아모레챗’ 이용 시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천 뷰티포인트를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챗은 단순 고객 응대를 넘어, 고객 맞춤형 뷰티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뷰티테크 역량을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AI 기반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을 국내외에 선보이고 있으며, CES 2025에서는 맞춤형 메이크업 가상 체험 솔루션 ‘워너-뷰티 AI(Wanna-Beauty AI)’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