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준⁄ 2025.07.25 10:25:08
헬스케어 기업 ㈜유니베라가 수면의 질 저하로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 여성을 타깃으로 한 식물 유래 수면 설계 제품 ‘수면:온(Sleep:ON)’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수면:온’은 여름철 열대야, 생활 리듬 불균형, 갱년기 이후의 생체 변화 등으로 수면 장애를 호소하는 소비자층의 니즈에 대응한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식물성 원료인 미강주정추출물을 핵심 기능성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해당 원료는 국내에서 수면 기능성과 관련해 개별인정형 승인을 받은 바 있으며, 주성분인 감마-오리자놀은 수면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은 ▲마그네슘 ▲판토텐산 ▲비타민 B12 등의 영양소도 함께 함유하고 있어 수면 전후 에너지 대사와 신경·근육 기능 유지에도 도움을 주며, ▲샤프란암술머리추출물분말 ▲캐모마일 ▲베르가모트 등의 식물성 부원료를 배합해 자연친화적 수면 루틴 구성을 지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니베라는 ‘수면:온’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수면 관련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시험 결과, 총 수면 시간 증가, 수면 효율 개선, 수면 유도 시간 단축 등 복합적인 수면 지표에서 긍정적 변화가 나타났다는 것. 이는 단순한 수면 유도가 아닌 전반적인 수면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섭취 방식은 정제형으로, 1일 3정 복용이 권장된다. 수면 전 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게 좋다.
유니베라 상품개발1팀 성봉해 팀장은 “’수면:온’은 단기적인 수면 유도보다는, 식물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일상 속 수면 루틴 형성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갱년기 이후 여성과 수면 환경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은 유니베라 대리점, 유피(유니베라 플래너), 유니베라 멤버스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