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가 올리브영에 이어 GS25와 CU 등 주요 편의점에 신규 입점하며 유통망을 확대한다.
‘이지스마트 구미츄’는 동국제약의 구강용해 필름 제형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필름’의 구미형으로, 음주 전후 1~3개를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하면 된다.
동국제약은 이지스마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충족한 원료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을 함유했다고 말했다.
또한 성인남녀 80명을 대상으로 해당 원료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숙취 설문지표 9개 항목(△숙취로 인한 불쾌감 △갈증 △피로 △두통 △현기증 및 어지러움 △식욕부진 △위장장애 △구역질 △심장 떨림)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으며, 특히 섭취 30분 후 혈중 알코올 농도는 15.1%, 아세트알데하이드 농도는 21.4% 감소하는 등 빠르고 뚜렷한 숙취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지스마트 구미츄는 지난해 9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후 단 일주일 만에 숙취해소제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MZ세대 인기상품”이라며, “이번 편의점 입점을 통해 접근성을 한층 높이고, ‘건강한 음주 문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좋은 술자리 파트너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