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혁신기술 보유기업 모이세요”… 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개최

스타트업 발굴부터 실증·사업화·투자까지 연계 지원

  •  

cnbnews 김응구⁄ 2025.08.20 10:46:53

호반그룹이 ‘2025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호반그룹
 

호반그룹이 ‘2025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그룹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기술 보유기업을 발굴하는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7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총 48개사와 협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서울경제진흥원(SBA), 창업진흥원(KISED), 글로벌 전자부품·스마트솔루션 전문기업 솔루엠(SOLUM)과 공동주최해 오픈이노베이션 활동 인프라를 넓히고, 파트너십을 통한 실수요 중심의 스타트업 및 신사업 아이템 발굴에 나선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시티(로봇·건설혁신·에너지신기술·건설신자재 등) △숙박·레저·유통(스마트골프장·자원순환·디지털전환 등) △제조(스마트공장·신재생에너지 등) ▲신사업(Ag-TECH·AI·모빌리티·ESG·드론 등) 등 네 부문이다. 참가 희망 기업은 내달 14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평가, 현장 실사, 발표 평가 등을 거쳐 총 8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에는 2억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또 기술 PoC 및 테스트베드, 사무공간, 글로벌 프로그램, 네트워킹 및 투자 연계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2025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와 연계해 스타트업 발굴부터 실증·사업화·투자까지 이어지는 전략적 시너지를 도모한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을 홍보하고 투자·M&A·구매·채용 등으로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벤처스가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혁신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장”이라며 “유망 기업들의 기술이 아이디어에 머물지 않고 호반건설과 호반산업 등 실제 현장에 적용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소규모로 진행한 ‘호반 넥스트 스타트업공모전’에는 총 78개사가 지원했다. 개인정보 유출 방지 보안 솔루션 기술을 제안한 아치서울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호반그룹은 향후 아치서울과 협력해 해당 기술을 리솜리조트 입점 점포의 정보무늬(QR코드) 주문과 객실 룸서비스 등에 적용하고, 그룹 내 다양한 사업장에 전자문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관련태그
호반그룹  혁신기술  오픈이노베이션  솔루엠  데모데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