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성북구 삼거리치킨 0922, 안전한 먹거리로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

동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동선동주민센터와 나눔 이웃 협약식 체결로 매월 치킨 10마리 어려운 이웃에 기부

  •  

cnbnews 안용호⁄ 2025.09.15 14:29:52

나눔 이웃 협약식. 사진=성북구청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동선동에 위치한 삼거리치킨 0922(대표 천성민, 사장 천유란)이 동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선동주민센터와 함께 지난 11일‘나눔이웃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거리치킨은 매월 치킨 10마리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삼거리치킨 0922는 ‘선한영향력 가게’로 평소 나눔 활동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 지난해에는 결식아동을 위한 플리마켓을 기획해 그 수익금으로 치킨 120마리를 기부한 바 있다. 당시에도 향후 정기적인 기부를 약속했고, 이번 협약 역시 삼거리치킨 0922가 동선동주민센터에 먼저 연락해 정기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힘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꾸준한 선행이 지역 내에서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삼거리치킨 0922. 사진=성북구청

삼거리치킨 0922 천성민 대표는 “안전한 먹거리를 통해 안전한 성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라며 “아동·청소년은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음식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고, 동주민센터와도 협력하여 많은 이웃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나눔활동 의지를 밝혔다.

동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운학 위원장은 “우리동네 나눔이웃은 정기적 후원을 해주신 이웃과 동 협의체가 협약을 맺고 인증패를 수여하는 동선동만의 나눔문화 활성화 특화사업”이라며, “삼거리치킨 0922의 따뜻한 관심과 지속적인 나눔이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협약식에 참석한 동선동 손서영 동장은 “작년 후원에 이어 올해도 지역 주민을 위해 정기적으로 후원을 약속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삼거리치킨 0922’의 선한 영향력과 안전한 먹거리 나눔이 성북구 전체로 확산되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성북구  이승로  삼거리치킨 0922  나움 이웃 협약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