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중랑구, 도시농업 신청 더 쉽게! 주민과 함께하는 텃밭 음악회도 열린다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 누리집 개설… 주민 소통·참여 공간 본격 운영… 제2회 ‘텃밭작은음악회’ 개최… 음악과 체험 어우러진 힐링 행사로 주민과 함께

  •  

cnbnews 안용호⁄ 2025.09.19 09:19:49

도시농업센터에 방문한 류경기 중랑구청장. 사진=중랑구청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도시농업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소통과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누리집은 ▲센터소개 ▲프로그램 ▲커뮤니티 ▲소식 ▲마이페이지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민들이 도시농업센터 프로그램을 쉽고 편리하게 신청하고,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기존 중랑구청 누리집이나 ‘서울시공공예약시스템’을 이용하던 수강 신청은 이달부터 센터 누리집에서만 가능하며, 신청 시작일은 매월 25일 오후 2시로 변경돼 이용 편의성이 높아졌다.

 

제2회 텃밭작은음악회 포스터. 이미지=중랑구청

오는 9월 26일 금요일에 열리는 ‘제2회 텃밭작은음악회’도 센터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도시농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구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제2회 도시농부의 행복한 일상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무대에서 실내악 공연(클래식 앙상블)과 대중가요 공연 등이 펼쳐진다. 동시에 센터 곳곳에서 도시농업 특강과 새싹인삼 키우기, 손수건 풀잎 염색 등 14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구민들에게 텃밭의 정취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강 및 체험 부스 참가 신청은 9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신청은 중랑구청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자는 현장에서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는 도심 속에서 농업을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현장 농부학교’ 등 기수별 프로그램도 활발히 진행하며 도시농업을 통한 공동체 형성과 여가문화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도시농업은 공동체 회복과 주민 간 소통을 촉진하는 소중한 매개”라며 “홈페이지 개설과 텃밭작은음악회가 도시농업을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중랑구  류경기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 홈페이지  텃밭작은음악회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