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유한킴벌리 힐더스, ‘슬기로운 의료생활 캠페인’ 론칭

“의료진과 환자 위한 건강한 의료 환경 조성 동참”

  •  

cnbnews 김금영⁄ 2025.10.30 10:08:18

유한킴벌리가 건강한 의료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슬기로운 의료생활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이미지.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건강한 의료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슬기로운 의료생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유한킴벌리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힐더스’가 주도한다.

유한킴벌리는 2000년부터 B2B(기업간 거래)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지속해 왔고, 수술팩, 가운, 글러브, 마스크 등 전문 제품을 전국의 의료 현장에 공급해 왔다. 다양한 현장을 경험하면서 사업부 관계자들은 우리나라의 높은 의료 수준에 걸맞은 건강한 의료 환경이 조성된다면, 의료진과 환자 모두의 건강에 기여할 것이란 점에 주목했다. 이에 의료 환경을 근본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고, 본 캠페인을 론칭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슬기로운 의료생활 캠페인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감염 관리와 안전한 의료 환경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 공급을 확장하는 한편, 건강한 의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선이 필요한 사례를 발굴해 확산할 계획이다. 의료진의 건강을 돕는 실천형 콘텐츠도 기획하고 있으며, 캠페인의 영향력이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기관과의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힐더스는 전국 주요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전문병원, 병의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손 위생 관리’, ‘기침 예절’, ‘올바른 손 씻기’ 등 감염관리 가이드 포스터를 배포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헬스케어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고, 구독자 67만 명을 보유한 운동 유튜버 빵느와도 협업했다. 수술실, 요양병원, 중환자실 등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맞춤형 스트레치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순차 공개한다.

힐더스 담당자는 “건강한 의료환경은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경쟁력”이라며,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의료진과 환자 모두가 건강한 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유한킴벌리  슬기로운 의료생활 캠페인  힐더스  B2B  헬스케어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