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돌, 셰프 등 다양한 IP(지식재산권)와 협업하고 있는 이마트24가 뮤지컬 ‘팬텀’과 ‘맘마미아!’ 컬래버에 이어 ‘킹키부츠’와 손잡는다.
이마트24는 뮤지컬 킹키부츠 IP를 활용한 상품 4종을 선보이고, 덤증정 및 뮤지컬 티켓을 내건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폐업 위기의 구두 공장을 살려 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초보 사장 ‘찰리’와 편견과 억압에 당당히 맞서는 ‘롤라’가 서로를 이해하고 진정한 친구로 거듭나는 과정을 다룬다. 포용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 작품은 토니 어워즈 수상을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시상식 수상을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마트24는 킹키부츠 컬래버 상품으로 ▲레드벨벳 케이크 ▲리얼초코 브라우니 ▲팝콘 스윗앤솔티맛 ▲마카다미아 초콜릿 등 4종을 선보인다. ‘레드벨벳 케이크’의 경우 레드벨벳 시트와 우유크림으로 구성된 케이크 위에 킹키부츠의 빨간 롱부츠를 상징하는 ‘K’가 디자인됐다.
이번 컬래버 상품 패키지에는 킹키부츠의 시그니처인 레드&샤이닝 컬러가 활용됐으며, 킹키부츠 디저트 2종과 팝콘 총 3종의 컬래버 상품에는 뮤지컬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씰스티커 12종 중 1종이 한정수량으로 동봉됐다.
이마트24는 협업을 기념해 ‘킹키부츠’ 4종을 제휴카드/페이로 결제 시 1+1 덤증정 하는 혜택을 이달 한 달간 제공하며, 동일 상품을 구매하면서 모바일 앱 스탬프 적립 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뮤지컬 ‘킹키부츠’ 티켓(S석) 1인 2매씩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송년회 등 소중한 약속이 이어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뮤지컬 팬덤은 물론 가족, 연인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트렌드연구소 이은보라 팀장은 “취향 중심의 가치소비와 팬덤 문화의 확산을 반영해 팬텀, 맘마미아!에 이어 킹키부츠까지 각 장르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뮤지컬과 컬래버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트렌드를 제안하고 차별화 상품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