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공식 앱에서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주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프리미엄 케이크 라인업을 예년보다 강화하고 준비 수량을 크게 늘리는 한편, 사전 예약 할인, 결제수단 및 통신사 할인과 선착순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스타벅스가 올해 준비한 케이크는 매장 픽업 전용 프리미엄 케이크 5종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택배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전용 홀케이크 14종 등 총 19종으로 구성됐다.
조선호텔과 손잡고 선보이는 ‘조선델리 스노우맨 케이크’는 눈사람 얼굴을 한 레드벨벳 케이크 위에 머랭, 초코 장식 등을 올린 상품이다. 지난해 스타벅스가 조선호텔 협업 케이크를 처음 선보인 이후 라인업을 확대해 내놓은 한정 수량 판매 상품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에서 손잡은 ‘월리를 찾아라’의 월리 캐릭터에서 영감을 얻은 ‘월리 베어리 딸기 케이크’도 선보인다. 딸기와 초콜릿을 활용한 케이크로는 ‘포레스트 부쉬 드 노엘’, ‘홀레데이 굴뚝쿠헨’, ‘딸기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오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 시 10% 할인을 제공하며, 행사카드(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로 결제 시에는 10% 청구 할인 및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KT멤버십 회원은 오는 30일까지 월리 베어리 딸기 케이크, 포레스트 부쉬 드 노엘, 홀리데이 굴뚝쿠헨, 딸기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4종에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KT 멤버십 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홀케이크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수령 시점에 ‘월리IN서울 한정판 랜덤 퍼즐’도 증정된다.
주문 방법은 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원하는 상품과 수령일, 매장을 지정하면 된다. 사전 예약한 홀케이크는 다음달 20일에서 25일 사이 지정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최근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수요가 크게 높아진 점을 반영해 이달 25일, 다음달 2일 두 차례에 걸쳐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라인업을 공개한다.
이달 25일부터 주문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바움쿠헨’은 매년 인기리에 판매되는 상품으로, 한 겹씩 쌓아서 구운 시트에 슈크림을 채운 제품이다. ‘쿠키 크럼블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로투스 쿠키가 들어간 아이스크림 위에 캐러멜 다이스을 토핑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구매 시 코듀로이 핸디백을 증정한다.
‘더블 초콜릿 케이크’, ‘촉촉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케이크’, ‘부드러운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 등 온라인 스토어 베스트셀러 케이크도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되며, 사전 예약 시 15%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다음달 2일 2차 라인업으로 공개되는 ‘홀리데이 초코 트리 바움쿠헨’은 크리스마스 트리 바움쿠헨의 초콜릿 버전이다. 월리의 시그니처 모자를 형상화한 케이크인 ‘월리의 모자 케이크’는 요거트 맛과 딸기 과육이 어우러진 아이스밀크 2단 케이크다. 해당 상품들은 2차 예약 주문 기간 동안 1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온라인 배송 전용 케이크 역시 즉시 할인과 증정 혜택이 적용된다. 예약 주문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베어리스타 트리 캔들 및 스타벅스 리워드 별 3개가 추가로 증정된다. 주문 고객은 다음달 8일부터 23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장소에서 주문 상품을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