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TFT)’의 신규 세트 ‘신화와 전설’ 출시를 앞두고 사전 체험 및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세트에서는 약 100개의 유닛, 300개 이상의 ‘증강’, 그리고 ‘해금’ 시스템 등 다양한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날부터 테스트 서버(PBE·Public Beta Environment)에서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으며, 정식 출시는 12월 3일로 예정돼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유저들이 신규 세트를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참여형 설명 콘텐츠를 마련했다.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는 ‘구루루’, ‘정동글’ 등 TFT 관련 주요 크리에이터들의 공략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한 12월 23일까지 유저 전략 공유 행사인 ‘세트 16 공략 이벤트’가 진행된다.
‘롤체지지’ 플랫폼에서 본인 공략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전설 굿즈 패키지 ▲룬테라 후드티 ▲키캡 세트 ▲키캡 키링 등이 제공된다. 모든 당첨자에게는 ‘보물 토큰’ 300개가 지급된다.
전국 아마추어 토너먼트 ‘룬테라의 전설’도 12월 6일 열릴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1월 21일부터 ‘레벨업지지’에서 가능하며, TFT 이용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TFT 측은 신규 세트 출시일인 12월 3일부터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