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말’을 테마로 한 이색 상품을 선보이고, 신년 맞이 물가 안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GS25는 다음달 6일 신년 분위기를 더해 말 일러스트 디자인이 담긴 ’춘식이 컬래버 간편식 7종’을 출시한다. 2030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춘식이 캐릭터를 말 탈을 쓴 모습으로 표현해 패키지와 랜덤씰에 담았다.
이번 출시 상품은 ▲춘식이 참치햄듬뿍김밥 ▲춘식이 스팸참치마요주먹밥 ▲맛삼춘 한계초과닭꼬치 2종 등이며, 상품마다 춘식이 랜덤씰 40종 중 1종이 동봉됐다.
GS25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6일부터 31일까지 해당 간편식 7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다음달 3주차에는 GS25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춘식이 컬래버 간편식 구매 인증 시 바디필로우 등 춘식이 굿즈 6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GS25는 말 테마를 적용한 한정판 주류도 준비했다. GS25 단독 출시 상품인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원통 패키지 와인’은 수묵화로 표현한 붉은 말 일러스트를 와인병 라벨과 원통 패키지에 적용했다.
우리동네GS 앱의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에서도 신년을 기념해 프리미엄 사케 ‘준마이 다이긴죠 승리마’, ‘2026 병오년 적토마 고구마 소츄 8종’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34%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 밖에 ▲조니워커 블루 말띠 에디션 ▲골든블랑 샴페인 붉은말 에디션 ▲1865 적토마에디션 ▲화요53% 적마 에디션 ▲마계로의 초대 흑왕호 라벨 등 신년 한정판 주류를 준비했다.
주류도 신년 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화제의 맥주 ‘데이지에일’을 할인가에 선보이며, 이달의 와인 15종, 이달의 위스키 20종, 증류주·하이볼 11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토스페이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한 달간 하겐다즈 파인트, 유어스참깨란, 얼박사, 코카콜라제로캔 등 GS25 인기상품 48종을 대상으로 GS페이 결제 시 1+1 증정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조현정 GS리테일 트렌드상품차별화팀 매니저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고객이 새해 분위기를 즐기면서도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할인 행사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멀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