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1동 영광교회(담임목사 나덕환)는 2025년 12월 23일(화), 성탄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 계층을 위한 후원품 전달 행사를 열고 월곡1동주민센터(동장 장진희)에 생필품 꾸러미를 기탁했다.
이번 후원은 월곡1동 관내 한부모가정과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총 65박스의 생필품 꾸러미가 전달됐다. 꾸러미에는 소고기미역국과 전복죽, 라면 등 식사용 물품을 비롯해 커피, 쌍화차, 천마차, 물티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이 함께 담겨, 수혜 가구의 겨울철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영광교회는 매년 정기적인 후원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나덕환 영광교회 담임목사는 “꾸러미에 붙인 ‘주신 사랑을 나누는 사랑’이라는 문구처럼, 관내 주민 여러분이 많은 사랑을 느끼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월곡1동주민센터 관계자는 “매년 잊지 않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영광교회 나덕환 목사님과 신도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후원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한 마음과 함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전달된 생필품 꾸러미는 월곡1동 취약계층 가구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