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 bhc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가입자 200만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이달 26일까지 진행하며, 총 세 가지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고객이 좀 더 폭넓은 혜택을 누리도록 했다.
먼저, bhc의 대표 메뉴 ‘뿌링클’을 무료로 즐기는 ‘뿌링클 0원 래플 이벤트’를 연다. bhc 앱에서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뿌링클 한 마리와 콜라로 구성한 쿠폰을 준다. 발급된 쿠폰은 앱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당첨자는 2월 2일 문자로 개별 안내해준다.
bhc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당첨될 수 있는 ‘랜덤쿠폰’ 이벤트도 마련했다. 계정당 매일 한 차례 참여할 수 있고, 최대 8000원까지 할인해주는 쿠폰 4종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배달과 포장 주문 시 모두 사용 가능한 쿠폰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랜덤 쿠폰을 5회 이상 내려받은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bhc 모바일 금액권 5000원을 추가로 준다.
응모할수록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운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bhc 앱으로 2만원 이상 주문한 후 미션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 횟수에 따라 차등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bhc 모바일 금액권 1만원(100명), 3회 이상 응모 고객에겐 3만원권(100명)을 증정하며, 5회 이상 응모 고객 중 한 명에겐 200만원 상당의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를 준다.
bhc 관계자는 “앱 200만 회원 달성은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이뤄낸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앱을 중심으로 다양한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에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가맹점주에겐 배달 중개 수수료 절감을 통한 실질적 소득 증대를 가져다주는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 앱은 지난해 2월 리뉴얼 후 1년도 안 돼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돌파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