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치킨 먹으면 금 주는 아조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달 9~29일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 연구소’를 통해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지난달 ‘추추 치킨 스테이크’ 출시 이후 이어진 호응에 힘입어 기획됐다. 최근 공개된 추성훈·추사랑 부녀의 광고 캠페인 영상도 화제를 모으며 신제품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순금 10돈’을 포함한 시상이 결합된 이벤트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화면 속 추성훈에게 ‘추추 치킨 스테이크 주기’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의 레벨을 높일 수 있다. 레벨 0부터 10까지는 별도의 조건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도달 단계에 따라 굽네 공식 앱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최대 6000원까지 지급된다. 이후 단계부터는 카카오톡 링크 공유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고, 해당 친구가 페이지에 방문할 때마다 추가 레벨업이 가능하다.
이벤트 속 추성훈 캐릭터는 “아조씨 무시하지 마”라는 말로 인기를 끈 그의 화제성에서 착안했다. 캐릭터는 레벨에 따라 ‘굶주린 아조씨’, ‘배고픈 아조씨’, ‘출출한 아조씨’ 등으로 변화한다. 최고 단계인 레벨 26 ‘대단한 아조씨’에 도달한 참여자에게는 이번 행사의 핵심 경품인 ▲1등 순금 10돈(1명) 응모권이 부여된다.
레벨 26 달성 이후에도 친구 초대를 반복해 참여를 이어갈 수 있고, 초대 횟수에 따라 경품 당첨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이와 별개로 한 번이라도 친구를 초대하면 ▲2등 아이폰 17 Pro(3명) ▲3등 굽네치킨 2만 2000원권(100명) 추첨 대상에 자동 응모된다.
한편, 신제품 추추 치킨 스테이크는 치킨 스테이크에 특제 스테이크 소스와 버터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여기에 웨지 감자와 구운 양파를 곁들인 구성이다. 기본 2세트부터 1.5세트, 맛보기 구성까지 주문 옵션을 제공한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