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 ART 갤러리’에서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주제로 한 참여형 이벤트 ‘스타프렌즈 찐팬 인증 챌린지: 오고 또 오고, 보고 또 보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진행 중인 스타프렌즈 특별 기획전 ‘옛날 옛적 어느 별 이야기(Once upon a time: The Tale of a Star)’와 연계해 운영된다. 전시 관람객이 전시 콘텐츠를 관람하고 캐릭터 일러스트 엽서를 수집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전시장을 방문해 전시장 내에 비치된 총 16종의 캐릭터 일러스트 엽서 중 8종 이상을 수집한 뒤, 엽서를 모은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KB금융은 챌린지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전시 작품 액자와 스타프렌즈 캐릭터 봉제 인형 등 한정판 굿즈를 총 3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엽서에는 ‘어린왕자’, ‘피노키오’, ‘셜록 홈즈’ 등 동화와 소설 속 주인공으로 재해석된 스타프렌즈 캐릭터 일러스트가 담겼다. 엽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포되며, 모든 엽서를 한 번에 수집할 수 있는 ‘스페셜 데이’도 운영된다. 엽서는 하루 200매씩, 총 2,800매 한정으로 제공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전시회와 체험형 이벤트를 결합하여 그룹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에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문화예술과 금융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풍요로운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키아프(Kiaf), 화랑미술제 신진작가 특별전 ‘ZOOM-IN’ 후원과 함께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을 통한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등 문화예술 관련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과 세부 내용은 KB금융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