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국회의원들 23일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
일본 지지통신(時事通信)이 23일 일본 국회의원들이 야스쿠니신사(靖國神社)에서 집단 참배했다고 보도했다. 야스쿠니신사에는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돼 있다.보도에 따르면 초당파 의원 모임인 다 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야스쿠니신사…
[속보] 북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 합참 발표
합동참모본부는 22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지난 19일 서해상에서 전략순항미사일 화살-1라-3형 초대형 전투부(탄두) 위력 시험과 신형 지대공(반항공) 미사일 별찌-1-2 시험 발사 후 사흘 만이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제재 대상인 탄도미사일 기준으…
출구 조사 극복하고 승리한 당선자들... 이준석, 김재섭, 나경원, 안철수... 지…
출구 조사 결과 패배가 예상됐던 후보들이 기사회생해 눈길을 끈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국민의힘 김재섭, 나경원, 안철수 후보가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먼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방송 3사 출구 조사에서 공영운 후보 43.7%, 이준석 후보 40.5%를 예측했다. 하지만 11일 08시 14분 기준…
이천수 원희룡 후원회장, 드릴 든 남성이 협박
410 총선에 인천 계양을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하는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이 자신의 후원회장인 이천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가 폭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밝혔다.조선일보 보도에 따르면, 원 전 장관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날 계양역에서 출근 인사를 하는 중, 한 남성이 이천수 후원회장에…
[스페셜 인터뷰]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 싱가포르 비견 되는 글로벌 허브…
전 국민이 염원했던 엑스포 유치는 불발됐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부산은 희망을 보고 비전을 얻었다.유치 활동을 통해 부산에 대한 기업 투자는 20배가량 늘어났으며 각종 글로벌 도시브랜드는 수직 상승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한국의 위상을 알린 측면에서 엑스포 유치전은 값진…
[속보] 연평도 주민 대피령…면사무소 "북 도발 관련 대피"
5일 인천시 옹진군 연평면사무소에 따르면 면사무소는 이날 낮 12시 2분과 12시 30분 2차례 연평도에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렸다.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연평면사무소는 군부대 측 요청을 받고 대피 방송을 내보낸 뒤 주민들의 대피를 유도하고 있다.연평면사무소 관계자는 북한 도발 관련…
[속보] 이재명 대표,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 방문 중 피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10시 27분쯤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방문한 자리에서 흉기로 습격당했다.이 대표는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신원 불명의 남성으로부터 왼쪽 목 부위를 공격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졌다. 이 대표는 목 부위에 1㎝…
[속보] 한동훈 국힘 비대위원장 “지역구에 출마하지 않을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한동훈 비대위원장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원장 취임 입장 발표에서 저는 지역구에 출마하지도 않겠다. 비례대표로도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한 비대위원장은 오직 동료 시민과 미래를 위해 헌신…
송영길 1억 후원 사업가 극단적 선택... 송 전 대표는 결국 구속
송영길 전 미주장 대표에게 1억 원을 후원했던 한 사업가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18일 JTBC 단독 보도에 따르면, 이 사업가는 송 전 대표의 고등학교 후배로 경남 지역에서 사업을 해왔다. 검찰은 후원 경위와 자금 출처를 확인하기 위해 지난달 이 사업가를 불러 조사했다.관련해 검찰과 송 전…
이재명 재판 다녀오던 유동규, 대형 화물차와 충돌
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8시 30분께 경기 의왕시 부곡동 봉담과천도시고속화도로 봉담 방향 도로에서 유동규 전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탑승한 승용차가 5t 화물차와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사고를 당한 유 전 본부장은 두통과 허리 통증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생…
김용남 전 의원 북콘서트 개최… 총선 출마 시동거나
김용남 전 국회의원(법무법인 일호 대표변호사)이 대한민국을 한 단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싶다며 사실상 내년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김 전 의원은 2일 오후 경기 수원시 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저서 소액주주혁명 북콘서트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는 나경원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
“인질 되느니 차라리 죽는 게 낫다”던 아빠에게 딸이 살아돌아왔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끌려가 숨진 줄로만 알았던 9살 딸이 무사 귀환했다.BBC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일시휴전 이틀째인 지난 25일(현지시간) 하마스가 석방한 이스라엘 인질 13명 중 에밀리 핸드가 포함됐다.같은 날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은 에밀리가…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