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13일만 경찰 출석한 문다혜 "해서는 안 될 큰 잘못...성찰하겠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 씨가 음주운전 사고 13일 만인 18일 경찰에 출석했다.서울 용산경찰서는 이날 문 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음주운전 경위와 함께 불법 주차, 신호 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 여부도 조사할 예정이…
구민? 주식?··· 결국 구청장 사퇴한 문헌일 전 구로구청장
국민의힘 소속으로 2022년 7월 민선 8기 구청장에 취임한 문헌일 전 구로구청장이 지난 16일 사퇴했다.문헌일 전 구청장은 지난 16일 자신의 SNS 계정에 16일부로 구로구청장 직을 내려놓는다. 구민 여러분에게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만큼, 송구하고 죄송하다. 매우 안타깝고 가슴 아픈 결정…
[속보]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통과
김건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 등에 대한 재의요구안이 30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정부는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김건희 특검법), 순직 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
日 차기 총리 오른 이시바…결선서 '극우' 다카이치에 대역전
한일 역사 문제에서 온건한 입장을 취해온 이시바 시게루(67) 전 자민당 간사장이 차기 일본 총리로 결정되었다.자민당은 27일 도쿄 본부에서 열린 총재 선거를 통해 이시바 전 간사장을 28대 총재로 선출했다. 이시바 총재는 결선 투표에서 215표를 얻어, 194표를 획득한 다카이치 사나에 경…
이스라엘, 헤즈볼라 시설 융단폭격… 사망자 최소 492명
레바논의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시설에 대한 집중 공습에 나선 이스라엘군이 23일(현지시간) 하루에만 1300회에 달하는 대규모 폭격을 퍼부으면서 사망자가 최소 492명이 발생했다.레바논 보건부는 이날 오늘 하루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어린이 35명과 여성 58명을 포함해 최소 492명이…
골프 도중 트럼프에 두 번째 암살 시도… 용의자 현장서 체포
트럼프 전 대통령의 두 번째 암살 시도가 발생했다.15일(현지시간)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플로리다주 본인 소유의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던 중 총격 암살 시도로 보이는 사건이 일어났다. 현장에서 체포된 용의자는 하와이 출신의 58세 남성 라이언 웨슬리 루스…
‘구하라법’ 국회 본회의 통과… 양육 저버리면 자녀재산 상속無
일명 구하라법이 28일 여야 합의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표결 결과 재석 286명, 찬성 284명, 기권 2명으로 가결됐다.구하라법으로 불리는 민법 개정안에는 양육 의무를 저버린 부모가 상속권을 갖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과거 고(故) 구하라 씨 사망 당시 양육에 기여하지 않은 친…
김영삼 전 대통령 장남 김은철 씨 별세… 향년 68세
김영삼 전 대통령의 장남 김은철 씨가 7일 별세했다. 향년 68세.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이날 오전 6시 57분 서울 동작구 상도동 김 전 대통령 사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저에 상주하는 주방장이 안방 의자에 앉은 채 의식이 없는 김 씨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현재 김 씨는 서…
[속보] 국민의힘 새 대표 한동훈… 득표율 62.8%
국민의힘 새 대표로 한동훈 후보가 선출됐다.한동훈 후보는 2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 대표 경선에서 당원 투표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를 합산한 결과 과반인 62.8%를 득표, 결선투표 없이 승리를 확정했다. 원희룡 후보는 18.8%, 나경원 후보는 14.6%, 윤상현 후보는 3.7%의…
조 바이든, 미 대선 후보 전격 사퇴… 해리스 부통령 지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선(大選)을 107일 앞두고 민주당 대선 후보직을 전격 사퇴했다.코로나19 확진으로 델라웨어주 사저에서 격리 중인 바이든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각) 오후 자신의 X(옛 트위터)를 통해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한다고 전격 발표했다.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재선…
[속보] 경북경찰청,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 불송치 결정 “혐의없다”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을 수사 중인 경북경찰청 형사기동대는 8일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에 대해 혐의없음으로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경북경찰청은 이날 오후 열린 해당 사건 수사결과 브리핑에서 당시 예천지역 수색부대 책임자인 해병 1사단 7여단장과 포병여단 선임대대장, 채상병 소…
서울 영등포구, ‘호국보훈의 달’ 맞아 태영호 전 의원 초빙·강연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태영호 전 국회의원을 강사로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26일 오전 10시 영등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열리며, 이날 태 전 의원은 남북 안보 환경 변화와 국가 안보의식 함양을 주제로 강연한다. 625전쟁의 교훈을 바로 알고 통일을 준비하자라…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