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왕진오 기자) KTV(원장 김관상)가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생산적 의견을 프로그램 제작에 반영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매달 계속되는 시청소감 공모 정기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시청자 누구나 자격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고, TV와 홈페이지, 유튜브 등에서 방송된 모든 KTV 프로그램이 대상이다.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느낀 점이나 장단점, 제작진에게 바라는 점, 개선 방향 등을 KTV 홈페이지(www.ktv.go.kr) 해당 프로그램의 시청자 소감 게시판이나 자유게시판에 형식의 구애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올리면 된다.
이번 달을 시작으로 매달 마지막 날까지 올라온 시청소감들을 대상으로 10편 이내의 우수소감을 선정해, 그 다음달 둘째주 월요일에 KTV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재과 개별 e메일 발송을 통해 선정작을 발표한다.
우수 시청소감으로 뽑힌 시청자들에게는 1인당 3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단 응모 편수는 매달 1인 2건 이내로 제한하며, 시청소감과 관계없는 내용이나 특정인에 대한 비방, 상업적 게시물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KTV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KTV는 “시청자들과의 상시적인 소통과 교감을 위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연중 계속되는 정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보다 나은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