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부동산]정관신도시 상가개발 조은D&C 조도현 대표 “자족신도시로 東부산 핵 될것”

  •  

cnbnews 제433호 부산 = 강우권 기자⁄ 2015.06.04 09:17:27

▲정관 신도시에 들어설 상업 시설에 대해 설명하는 조도현 대표.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부산 강우권 기자) 부산 기장 지역에 신설되는 정관 신도시가, 최근의 높아지는 부동산 관심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정관 신도시에서 상가 분양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조은D&C의 조도현 대표를 만나 신도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들어봤다.  

- 조은 D&C는 어떤 회사입니까?

“‘도약의 기업’을 슬로건으로, 분양 대행에서 부동산 종합개발 컨설팅으로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정관 신도시의 장점은?

“정관 신도시는 첫 개발 계획부터 공해가 없는 안락한 공간 시설 및 환경을 우선시 하는 도시 개발 측면에서 접근했습니다. 즉, 주거지, 상업 시설, 문화 시설, 교통 여건 및 교육 시설 등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것들이 새롭게 만들어져 쾌적함 그 자체를 누릴 수 있도록 계획됐습니다. 또한 부산권 최초의 자족 신도시이면서 동부산 권의 핵심에 놓여 있기 때문에 울산권역까지도 어우르는 관광과 산업벨트의 핵심 요지로 평가되는 위치입니다. 따라서 정관 신도시는 기존의 대도시 의존적 신도시와 다르게 대규모 주택 단지뿐 아니라 생산, 유통, 소비의 기능을 고루 갖춘 경제적 독립 도시(자족 도시)가 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정관 신도시의 상업 시설 모형을 예비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정관 신도시의 상권이 타 신도시의 상권보다 이익률과 성공 확률이 높다고 하는 이유는?

“현재 정관의 인구 증가율은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8년 5100명이던 인구가 2014년말 6만 4000명까지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평균 연령이 32.6세로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이는 어느 신도시와 비교해도 경이로운 발전일뿐 아니라 아직 무한한 가능성이 잠재된 도시라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유입되는 인구에 비해 정관의 상업용지 비율은 2.8%밖에 되지 않습니다. 즉 고정 수요와 배후 수요는 높지만 그런 수요를 채워줄 상권의 공급이 아직 미비하기 때문에 이익률과 성공 확률이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정관 신도시는 교육, 의료, 교통, 쇼핑, 여가활동 등 생활과 주거환경이 뛰어나다고 하는 점을 설명한다면?

“곰내터널과 개좌터널의 개통으로 타 지역에서 정관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부산~울산, 기장~석대, 동면~장안 도로의 개통 역시 정관으로의 접근성 향상을 불러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관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박물관 등 교육과 문화 시설의 확충도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즉 뛰어난 접근성과 풍부한 교육-문화 인프라는 정관 신도시에서의 주거생활에 큰 혜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동부산 관광단지 개발사업 역시 정관 신도시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조은플러스는 정관 최초의 영화관 입점을 확정지었으며 그 외에 웨딩홀, 교육-문화 시설 뿐 아니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메디컬 센터의 입점까지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관신도시가 더 높고 품격있는 생활과 주거 환경을 갖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장 군청에서 열린 정관 신도시 관련 포럼에 연사로 참석한 조도현 대표(가운데).

- 정관 신도시가 기장군의 발전 계획과 맞물려 교육 및 관광휴양지로도 거듭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투자자들은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


“교육과 관광휴양지로 거듭날 경우 투자자들이 가장 큰 효과를 보는 점은 풍부한 잠재 고객의 확보를 통한 수요 측면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존 거주인구뿐 아니라 외부, 타 지역의 인구까지 교육과 관광이라는 요소를 통해 유입시킬 수 있다면 그만큼 배후 수요가 늘어날 것이며, 이에 따라 투자자들 역시 풍부한 수요에 힘입어 더 큰 투자 성공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자에 있어 풍부한 배후 수요와 고정 수요만큼 든든한 버팀목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부동산 투자에 대한 조언을 한마디 하신다면?

“요즘은 수익형 부동산이 큰 인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부동산이란 자본 이득이 큰 상품보다는 운영 수익이 보다 높은 부동산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B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금융 자산이 10억 원 이상인 전국의 부자들 또한 이러한 수익형 부동산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점을 볼 때, 풍부한 배후 수요, 고정 수요가 보장된 정관 신도시의 상가 투자 역시 좋은 부동산 투자의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지금까지 정관 지역에서 5차례 100% 분양 신화를 이뤘다고 들었습니다. 성공의 요인은 뭐라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향후 사업 계획은 어떠한지요?

“현장에서 열심히 뛰는 직원들 또 이를 보조하는 본사 직원들 모두 수고했지만 무엇보다 주변 분들의 관심과 도움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를 개인적으로든 업무적으로든 만나는 모든 분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부동산 종합 컨설팅 부문에 있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또 좋은 투자처를 원하시는 분께는 그에 맞는 노력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1차 정관 제일프라자, 2차 롯데캐슬프라자, 3차 조은프라자, 4차 조은타워, 5차 조은시티에 이르기까지 100% 분양을 이루는 과정에서 주변분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저희 조은D&C는 6차 사업으로 정관 최초의 CGV 극장 입점을 통해 ‘멀티플렉스 상가 조은플러스’를 2017년 공급 목표로 열심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7차, 8차 사업 구상도 이미 이뤄져 추진 중에 있습니다.” 

▲정관 신도시의 배치도와 함께 한 조도현 대표.

- 앞선 질문과 중복되는 점도 있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상가 투자를 원하는 분들께 왜 정관 신도시이어야 하는지를 말씀하신다면?

“우선 정관 신도시는 부산, 울산, 양산 등 경남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동부산 최대의 자족형 첨단 신도시라는 점입니다. 다음으로는 선 계획, 후 개발 시스템으로 체육공원, 테마공원, 생태공원 등 다양한 휴양 시설이 지역 커뮤니티와 상생하는 생태도시로서, 디지털 주거 형태의 배산임수 황금입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광역 교통망과 고속화 도로의 신설 등으로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가 될 계획입니다. 이러한 물리적, 외부적 환경 요인에 저희 조은D&C의 100% 분양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좋은 투자처가 되리라고 자부합니다.” 

- 향후의 정관 신도시는 어떤 모습일까요? 정관 신도시의 미래 청사진을 보여준다면?

“그 어떤 신도시에서도 느낄 수 없었던 살기 좋은 도시, 풍요로운 도시, 아름다운 도시가 될 것입니다. 주거에 있어 부족함이 없고, 여가-문화 시설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어 가족이 여유로운 일상생활을 누리는 곳이 될 것입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