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 “국어‧수학 9월 모평 수준 대비해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불과 몇 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수능을 불과 5개월 앞두고 킬러문항 배제 방침이 발표되면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더욱 혼란에 빠졌다. 특히 이번 수능은 첨단분야 학과 신설증원과 의대 쏠림 현상 등으로 N수생 응시 비율이 3분의 1을 넘어설 것으로…
[인터뷰] 한국 미술 선구자 故 이항성 상설전 연 아들 이승일 전 교수
(문화경제 = 최영태 기자) 서울 성수동의 서울숲역 인근에 최근 눈길을 잡아당기는 새 건물이 들어섰다. 미술 전시장과 의류 팝업 스토어, 카페가 한 빌딩에 층을 달리하면서 들어서, 예술을 가까이 하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을 내세운 피그먼트 플래그십 스페이스(PFS:MOF) 빌딩이다.이 빌딩의…
자녀 셋 낳으면 1억 대출 전액 탕감, 창원시 '결혼드림론'... 여성단체 반대 나…
지난 1월 경상남도 창원시가 인구유입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로의 발돋움을 위해 '결혼드림론'을 발표했다.제도를 살피면 결혼 때 1억 원을 대출한 부부가 첫째 자녀를 낳으면 이자지원(3년 내 1자녀 출산), 대출 원금 30% 상환 지원(10년 내 2자녀 출산), 1억 원 전액 상환…
[지자체장 인터뷰] 광주 백운광장·양림·사직 3각, 뉴딜 중심 부상
(문화경제 = 광주 박용덕 기자) 지난 30여 년 간 백운광장을 가로막고 있던 고가도로가 철거되니 광장이 탁 트여 너무 밝고 좋습니다. 그리고 남구청이 보행로도 설치하고 구민들을 위해 여러 가지 사업들을 한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됩니다.광주 남구에 상전벽해라는 비유가 어울릴 만큼 큰 변화…
[인터뷰 -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 “뉴트로 소주·의료방역용 알코올 모두…
(문화경제 = 부산 변옥환 기자) 부산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향토기업을 꼽으라 하면 소주를 만드는 주류회사 대선주조㈜를 꼽을 수 있다. 대선주조는 일제강점기 시절인 지난 1930년 부산 범일동에서 주류 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90주년을 맞았다.대선주조는 오랜 세월 동안 부산에서 왕성한 활…
“투명하게 오픈해 조합과 난관 해결”
(CNB저널 = 부산 변옥환 기자)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요즘,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그중에서도 단연 지역주택조합을 많이 손꼽고 있다.지역주택조합은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싼 값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으며 청약 통장…
[인터뷰 - 오거돈 부산시장 1년] “바닥 다진 지난 1년 … 이제 성과 보여드…
(CNB저널 = 부산 변옥환 기자) 지난해 6월 지방선거는 더불어민주당의 대승리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광역지자체 가운데서도 부산의 정권교체가 이목을 끌었다. 지난 1995년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시작된 이래 기존 보수 정당이 차지하고 있던 부산시장 자리를 오거돈 당시 후보가…
[인터뷰 - 황세현 더골프 대표] “회원제 못지않은 대중 골프장…장벽 낮추…
(CNB저널 = 울산 변옥환 기자) 골프가 최근 몇 년 새 귀족 스포츠 이미지를 벗고 대중적인 레저로 탈바꿈하고 있는 가운데 퍼블릭(대중) 골프장의 수요가 늘고 있다. 그 가운데 동남권에서 가장 먼저 야간 운영을 시작한 대중 골프장인 더골프클럽이 골프 대중화에 가장 앞장서고 있어 부울경 골…
[인터뷰 - 정남식 전 연세의료원 원장] “아프면서 100살 살래요, 아니면…
(CNB저널 = 최영태 기자) 심장병 전력이 있는 50대 남자 A씨는 최근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진찰 문의 전화를 걸어본 뒤 잠시 낭패에 빠졌다. 요즘 상태가 안 좋아져 전에 자신을 치료해준 심장내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다시 받고 싶은데, 예약이 밀려 두 달 뒤에나 진찰이 가능하다는 답변이 들려…
[인터뷰] “해운사들 살아나도록 금융·기반시설에 총력 지원”
(CNB저널 = 부산 변옥환 기자) 올해는 우리나라 해운산업 재건을 위해 초석을 다지는 중요한 해다. 한시라도 빨리 해운업이 활력을 되찾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한국해양진흥공사는 지난해 7월, 위기에 처한 한국 해운업 재건이라는 목표로 설립 이후 6개월간 지원 사업 환경 구축과 조직 안정화…
[인터뷰] 장동환 신용보증기금 부산경남영업본부장 “부울경 중소기업 회…
(CNB저널 = 부산 강성태 기자) 중소기업들이 지금의 구조를 뛰어 넘어 세계적인 강소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장동환 신용보증기금 부산경남영업본부장은 뿌리가 건강해야 나무가 잘 살 수 있는 것처럼 중소기업이 살아야 한국 경제가 살 수 있다며 중소기업…
[인터뷰 - ‘김해 첫 대학병원’ 세우는 김상채 이사장] “의료 나누고 봉…
(CNB저널 _ 김해 = 강성태 기자) 김해 시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 대학병원 설립이 사실상 확정됐다. 지역 민선단체장들이 앞 다퉈 공약 사업으로 내걸었지만, 정치적 이해관계가 맞물리면서 20여 년을 답보 상태에 머물던 이 사업은 지역 시민들에게 사랑의 의술을 펼치고자 했던 한 의사의 집…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