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뮤지엄은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와 함께 전시 OST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앨범을 발매한다.
본 프로젝트는 현재 디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에서 느낀 감동과 일상 속 날씨에 관한 감성을 전시장 밖에서도 새롭게 경험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명과 동일한 이름으로 발매되는 OST 앨범은 뮤지션 세이수미, 오존, 오르내림 &히피는 집시였다, 이진아가 디뮤지엄의 전시 관람을 통해 얻은 영감을 ‘여름, 달빛’, ‘여름, 햇살’, ‘장마’, ‘파랑’이라는 각기 다른 날씨 테마를 선택해 완성된 곡들로 구성된다.
8월 7일 정오 세이수미의 음원 발매를 첫 시작으로 8월 22일 오존, 8월 26일 오르내림 & 히피는 집시였다, 9월 1일 이진아의 음원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모든 음원 발매 후 한정판 컬러 LP 음반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전시에 참여 작가로 함께한 영상 스튜디오 갑웍스가 각 곡의 뮤직 숏필름을 제작한다. 이와 함께, 9월 1~2일 이틀간 디뮤지엄에서 이번 앨범에 수록된 노래와 뮤지션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스페셜 공연을 진행한다.
한편, 디뮤지엄은 오는 10월 28일까지 날씨의 다양한 요소를 사진, 영상, 사운드, 설치 작품을 통해 감각적으로 경험하면서 날씨에 대한 감수성을 확장하는 전시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를 진행한다. 전시는 시시각각 변하는 햇살, 눈, 비, 안개, 뇌우 등 날씨의 요소들을 매개로 작업해 온 세계적인 아티스트 26명의 다양한 시선이 담긴 17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들은 어쩌면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매일의 날씨에 대한 작가들의 색다른 시선과 서로 다른 시공간에서 일어난 이야기로 공간을 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