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오는 2019년 1월 16일까지 창의적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캠페인 2018’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플레이샷 캠페인은 참가자격은 물론 촬영기기에 제한이 없는 열린 공모전으로, 2014년 시작 이래로 지난해까지 누적 참여자는 약 500만 명, 총 응모작은 4만 7천여 장에 달한다.
캐논 측은 “기록이나 인증만을 위한 평범한 사진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아내는 창의적인 사진문화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플레이샷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매년 독창적이면서도 공감되는 수상작들로 많은 주목을 받으면서 대중적으로도 사랑 받는 사진 공모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플레이샷 캠페인 2018의 슬로건은 ‘세상에 없던 창의적 사진’(UNFRAME YOUR IDEA)이고 미션 주제는 ▶일상에서 발견한 다양한 패턴을 통해 반복되는 구조가 주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연출하는 ‘패턴’(PATTERN) ▶강렬한 붉은 색감이 표현하는 감성을 담아내는 ‘레드’(RED) ▶반짝이는 모든 것을 카메라로 담는 ‘빛’(LIGHT)의 3가지다. 각 미션의 주제에 부합하는 사진을 촬영하거나 본인 창작물인 기존 사진도 응모가 가능하다.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다양한 부상이 수여된다. 전체 대상 1명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24-105 KIT를, 미션별 대상 3명은 EOS M6 15-45 KIT를 각각 증정하며, 대상 4명에게는 마리아나 관광청 여행상품권도 함께 증정한다. 미션별 우수상 3명에게는 여행용 미러리스 EOS M100 15-45 KIT를 증정한다.
특히, 대상과 우수상에는 본인이 찍은 사진을 신발에 프린트해 주는 커스텀 컨버스 운동화를 공통으로 증정한다. 또한 6주간 매주 6명을 추첨해 커스텀 핸드폰 케이스를 증정하는 위클리 베스트와 총 90명에게 커스텀 컨버스를 증정하는 플레이샷 커스텀 리워드도 선정한다.
이번 캠페인은 내년 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캐논 플레이샷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자신의 계정에 응모 사진을 업로드 하면서 공식 계정 태그 및 해시태그(#playshot_contest #플레이샷2018 #미션명(택1) #작품명)를 기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