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서울옥션, 여름방학 맞아 대학생 대상 ‘아트 & 옥션’ 아카데미 진행

  •  

cnbnews 김금영⁄ 2019.07.23 15:23:51

서울옥션이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트 & 옥션 인텐시브 코스 10기’를 7월 29일~8월 9일 진행한다.(사진=서울옥션)

서울옥션이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서울옥션은 ‘아트 & 옥션(Art & Auction)’이란 이름으로 대학생들에게 미술시장의 구조 및 미술품 경매와 그 가치에 관한 현장 이야기를 제공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해 왔다. 매년 겨울시즌에는 단기코스, 여름시즌에는 인텐시브코스로 나눠 진행되는데 올해엔 서울옥션의 새로운 공간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아트 & 옥션 인텐시브 코스 10기’를 7월 29일~8월 9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그들의 노하우를 들어보고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된다. 국내외 미술시장 동향 알아보기와 전시 기획의 노하우부터 미술품 복원, 기업에서 예술의 역할 등 다양한 주제의 수업을 마련해 평소 미술시장에 관심이 있던 학생들에게 미술계를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총 10일 과정으로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총 4시간씩 수업이 진행된다. 첫째 주에는 서울옥션 각 팀별 직원들이 경매의 모든 것, 작품 가격 산정 등을 주제로 실무이야기를 들려준다. ▲국립현대미술관 이수정큐레이터의 전시기획 및 큐레이터의 직업 세계 ▲정준모 미술평론가의 비엔날레와 아트페어 ▲김찬용 전시해설가의 미술현장에서 도슨트의 역할 ▲김달진 관장의 아트 아카이브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본다.

둘째 주에는 ▲김현희 서울옥션수석경매사에게 듣는 미술시장 트렌드와김겸 대표의 작품 보존·복원의 이해 ▲젊은 갤러리 대표 제이슨함의 갤러리 오픈의 모든 것 ▲파라다이스 재단과 현대자동차의 기업에서의 예술의 역할 ▲이규현 기자의 미술저널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조별로 경매를 기획해보는 실습과 실제 경매사가 돼보는 경매사 아카데미도 진행된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는 미술시장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만30세 미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강의는 서울옥션 강남센터 아카데미홀 3층에서 진행된다. 수강생에게는 서울옥션 아카데미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학생에게는 인턴 기회가 제공된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