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중랑구, ‘2025 중랑 ESG 공모전’ 개최 … 탄소중립 우수사례 발굴한다

환경(E) 부문 다양한 우수사례 발굴로 지속가능발전 인식 확산 기대

  •  

cnbnews 안용호⁄ 2025.08.27 13:16:58

2025 중랑 ESG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중랑구청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8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 달간 2025 ‘중랑 ESG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내에서 추진 중이거나 완료된 환경(Environmental) 분야의 실천 및 교육사례를 발굴해 우수사례를 인증·공유하며 지속가능발전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대상은 중랑구에 소재한 공공기관·기업·단체 등이며 개인은 제외된다. 참가 단체는 실천 또는 교육 부문 가운데 한 분야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신청은 중랑구청 누리집(구민참여-인터넷접수-구정-중랑 ESG 공모전)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경우 우편이나 방문 신청도 허용된다.

 

제출된 사례는 심사를 거쳐 총 30건을 우수기관으로 인증한다. 이 가운데 최우수 2건, 우수 4건, 장려 6건 등 총 12건은 우수사례로 별도 선정하여 상장을 수여한다. 구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단체에 인증서와 인증 현판을 수여하고, 구민이 참고할 수 있는 모델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지난 2024년 지속가능발전 비전선포식에 참석한 류경기 중랑구청장. 사진=중랑구청

선정 기관에는 인증서와 현판 제공 외에도 ▲공공기관 우선구매 홍보 지원 ▲지속가능발전 주간 홍보 부스 참여 기회 제공 ▲구청 홍보 매체를 통한 우수사례 소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심사 결과는 11월 중 중랑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표창 및 인증서·현판은 12월 열리는 ‘2025 중랑 ESG 성과교류회’에서 수여된다. 행사에서는 수상 기관들이 성과를 발표하고 교류하며 협력의 기반을 넓혀가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것이 기후 위기 시대 지역사회가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대응”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다양한 단체의 실천 및 교육 모델이 널리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중랑구  류경기  중랑 ESG 공모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