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블랙야크 vs K2-네파-아이더] "아웃도어 광고, 꼭 야…
옛날 옛적엔 매화·목련이 봄을 알렸다지만 도시인에게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것은 여러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봄-여름 신제품 광고들이다. 블랙야크는 3월 9일, 워킹화 ‘스페이스(SPACE)’의 광고를 공개했다. 블랙야크 측에 따르면 스페이스는 신발 밑창의 중간에 1cm의 빈 공간(space)을…
대표이미지
[퓨처 라이프: AI 음성비서] 아마존·구글 독주에 한국기업 도전장
3월 20일 삼성전자가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8에 인공지능(AI) 음성비서인 빅스비(Bixby)를 탑재한다고 밝히면서 AI 음성비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애플이 2011년 음성비서 시리(Siri)를 공개한 이후 2012년엔 구글 나우(Google Now)가, 2014년엔 MS 코타나(Cortan…
대표이미지
[경제] ‘사드·환율·금리’ 아시아나·대한항공 3중고
(CNB저널 = 김유림 기자) 지난해 저유가로 인해 호황을 누린 항공업계가 연이어 터진 악재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작년 연말부터 시작된 트럼프발 환율 상승에다 사드 여파로 인한 중국발 관광악재까지 겹치면서 돌파구 찾기에 고심하고 있다.지난달 롯데와 국방부의 사드 부지 교환 후 중국의 보복이…
대표이미지
[경제] 금감원, 증권사 ‘부동산 사업’에 제동 건 내막
(CNB저널 = 손강훈 기자) 금융당국이 증권사들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 대해 제동을 걸면서 증권가가 출렁이고 있다. 금감원은 PF 때문에 증권사의 잠재적 ‘빚’이 늘었다며 관리가 필요하다는 입장인 반면 증권사들은 기우일 뿐이라며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금융당국이 PF에 민감하게…
대표이미지
[경제] 대우조선해양 외통수에 걸린 국민연금공단 선택은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정부가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수조원대 추가 지원에 나선 가운데, 대우조선의 최대 채권자인 국민연금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문형표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돼 구속수감 되면서 ‘VIP의 거수기’였다는 비난에 직면한 상태라 정부 의…
대표이미지
[아트북] 런던 레스토랑·카페·베이커리 공간디자인 스터디
‘런던 레스토랑·카페·베이커리 공간디자인 스터디’는 영국 런던의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31곳의 건물 역사, 내부 인테리어, 공간 레이아웃 등을 찍고 스케치한 책이다.현재 이케아(IKEA)코리아의 인테리어디자이너인 김선영은 인간과 공간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장소를 분…
대표이미지
[이슈 전시: 최웅택 ‘이도다완’전] 오래된 찻사발에서 발견하는 반…
시위 인파가 들썩거리던 청와대로 들어서는 길 입구엔 한복을 입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골목골목 눈에 띄었다. 이제는 꽤 따뜻해져 한낮에는 열기까지 느껴지는 볕과 함께 가로수의 나무들은 속없이 움을 틔우려 준비하고 있다. 조금 더 들어가 청와대 입구에 다다르니 인적이 드물어진다. 하지만 흐르는…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이정지 작가가 물었다 “왓 아트 유 두잉 나우?”
전시장에 휘갈겨 쓴 듯한 문자들이 가득한 화면이 펼쳐진다. 한자가 읽히기도 하고, 영어 단어가 보이기도 한다. 그리고 또 화면에 가까이 다가서면 치열한 흔적에 놀란다. 쌓고 긁고 지워나간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았다.이정지 작가가 ‘왓 아트 유 두잉 나우(What “Art” you Doing Now)?’…
대표이미지
[젊은 큐레이터 9인 ⑤ 현시원] 미술 글쓰기와 큐레이팅의 사이
봄이 서성이는 통인동 골목에 디귿자(ㄷ) 한옥의 전시 공간 ‘시청각’이 자리했다. 이번에 만나볼 기획자는 시청각의 공동디렉터인 현시원 독립 큐레이터다. 시청각은 한옥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전시만큼이나 다양한 이야기를 수집하는 ‘시청각 문서’로 주목받는 곳이다. 현시원 큐레이터는 시…
대표이미지
[키덜트 성지순례 ①] '한국판 세계최고 멍청이짓'으로 NBA 레전드 만…
키덜트(kidult, 아이를 뜻하는 kid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가 산업 키워드로 떠오른 시대다. 과거 만화책과 장난감을 껴안는 어른에게는 “철 좀 들라”는 구박이 이어졌지만, 현재는 키덜트족을 대상으로 한 페어가 다양하게 열리는 등 키덜트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했다. 이에 키…
대표이미지
[공연] 조승우의 '지킬앤하이드'가 그립다고? 만만치 않은 카일 딘 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한국에서 ‘지킬 앤 하이드’라 하면 단박에 조지킬(조승우) 이야기가 나온다. 오디컴퍼니와 손을 잡고 한국 관객의 선호도에 맞춰 ‘논-레플리카’(non-replica: 복제 안 함) 방식으로 새롭게 탄생한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에서 조승우는 미친 연기의 절정을 찍…
대표이미지
인텔, 자율주행차 카메라 기업 모빌아이 인수로 시장 선점 노려
미국의 반도체 기업 인텔이 이스라엘의 자율주행차 기술 기업인 모빌아이를 인수했다고 13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인텔은 모빌아이를 총 153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으며, 9개월 이내에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구글, 우버 등의 IT 업체들이 자율주…
대표이미지
[경제] 부실채권 전문 대신F&I, 부동산 사업에 진땀
(CNB저널 = 유경석 기자) 대신금융그룹이 부동산 전문 그룹을 내세우며 성장의 기회를 엿보고 있다. 새로운 부동산펀드상품을 출시하는 등 예열을 시작한 분위기다. NPL 시장에서 선전 중인 대신FI도 가담하고 있다. 한남동 외인주택부지를 고급 주택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은 부동산을 중심으로 그룹…
대표이미지
[이철호 복지 칼럼] 국회 개헌특위가 해야 할 일
(CNB저널 = 이철호(한국식량안보연구재단 이사장,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최근 국회 개헌특위는 주요 농민단체에 공문을 보내 “농촌인구 감소 등 시대상황적 변화를 반영해 경자유전의 원칙을 삭제하자는 의견이 있다”며 이에 대한 농업계의 의견을 밝혀달라는 요청을 했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재혼 뒤 자녀 성을 새아버지 성으로 바…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보통 이혼사건의 의뢰인은 다시 같은 법률사무소를 찾는 경우가 드뭅니다. 다른 사건이 있다고 해도, 같은 사무실로 오는 경우는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별로 없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필자의 사무실에 예전에 이혼소송을 진행했던 의뢰인이 아이의 성과 본…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